1 개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외계종족. 인간형 곤충 외계인 종족으로 사카르 행성이 고향이다. 플래닛 헐크에 등장하는 사카르 행성의 곤충형 원주민이 모티브이거나 그 자체인 듯하다.
이들은 크리인들의 사회에 통합되어 살고 있으며, 상당수의 사카르인 용병들이 크리 군대의 일원으로 있기 때문에 로난 더 어큐저는 크리 제국으로부터 사카르인 병사들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2 작중 행적
2.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작 중에서 취급은 한마디로 말해서 치타우리 Mk.2... 주인공들에게 단체로 사정없이 털려버린다. 심지어 욘두는 휘파람으로 조종하는 화살만을 이용해 사카르인 한 부대와 소형 전투정 1대를 순살시켜버린다.[1] 결국 전투기 편대들은 죄다 라바저들과 노바 군단에게 전멸해버리고, 본함마저 추락하면서 사카르인 군대들은 패배하고 만다.
3 기타
이들도 치타우리처럼 에너지 빔 병기를 사용하고, "네크로프트"라는 소형 1인 탑승 전투기를 타고 다닌다.[2]
이들의 장비와 병기, 탈 것들은 어두운 채색에다 바위를 연상시키는 질감을 지니고 있다.
마스크를 쓰고 군복을 입은 모습을 보면 영락없이 사람처럼 보이지만 본모습은 외골격 몸체에다 입 주변에 4개의 부속지가 달린 곤충 외계인이다. 드랙스에 의하면 종잇장 몸빵이라 하더라("I think of the Sakaarans as paper people!"). 작중 공인 쟈코종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