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코 마코토

데빌 서바이버 2의 악마 사역자들
주인공(쿠제 히비키)시지마 다이치닛타 이오아키에 유즈루
호츠인 야마토사코 마코토칸노 후미야나기야 오토메
와쿠이 케이타토리이 준고쿠죠 히나코반 아이리
쿠리키 로나우도알 사다크
(SEP 루트 한정)
호츠인 미야코
(TRI 루트 한정)


350px

迫真琴(サコ マコト)

살아간다는 것은, 각오를 다지는 것 (生きるとは、覚悟を決めること)
"용기와 배짱은 달라. 그것을 잊지 마."

-공식사이트 소개 화면의 대사

"트리앙글룸. 너희가 부르는 '셉텐트리온 닮은 녀석들'이야."

-브레이크 레코드 PV에서의 대사

"사람들을 지킨다... 그러기 위해 이긴다."

-BR 소개화면에서의 대사

데빌 서바이버 2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와시로 미유키드로, 악마 소환 카드

1 개요

26세. 집스 도쿄지국의 국원. 당당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는 성인. 집스에 충성을 다하고 있다.

사실 과거에는 운동선수였다. 그 멋진 몸매는 운동의 결과물 종목은 싱크로 나이즈드. 대표선수로 뽑혔을 정도였으나 교통사고를 당하여 입원만 3개월에 완치까지는 1년이 걸려 그녀가 퇴원할때 쯤에는 대회가 끝나 있었다. 완치가 된 후에도 등에 흉터가 남은지라 싱크로 나이즈드 선수로는 완전히 죽은 것과 마찬가지가 된다.

그후 폐인처럼 지내다가 우연한 기회에 집스에 스카우트 되어 제2의 인생을 걷게 된다. 그로 인해 집스에 대한 태도가 남 다르며, 집스의 국원으로서 모든 걸 완벽하게 하려 하고 있으며 얼핏 보기에는 완벽해 보이지만 완벽초인은 아니다. 대다수가 눈치채지 못하고 일부에서는 그녀에게 존경의 시선도 보내나, 주인공은 어느 사이엔가 눈치를 챈다.[1]

완벽해보여도 남에게 휘둘리기 쉬운 성격이라 항상 여유로운 오토메와 마이페이스 후미와 있으면 페이스가 완전히 무너져 자신감을 잃어버린다. 그 성격 탓에 집스의 정책에 회의를 가지면서도 은혜를 져버리지 못해 묵묵히 야마토를 따르고 있다.

참고로 그녀에게 살아간다는 것은, 성희롱 당하는 것이라는 우수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주인공의 성희롱에 정신을 못 차리는 편이다.(…) 물론 주인공의 마수는 사람을 가리지 않지만 유독 마코토만은 반응이 재밌다.

이름의 모티브는 전갈자리. 성인 '사코'는 전갈을 의미하는 스콜피온(Scorphion), 혹은 전갈자리를 의미하는 스콜피오(Scorpio)를 간략화시킨 것이다.

2 특징

첫 합류시 레벨은 25.

사망 이벤트는 없어 보이다가 후반부인 금요일에 발생. '로나우도 일어서다'에서 만약 로나우도의 편을 들면 로나우도가 쏜 총에 맞고 사망한다. 작중 니카이아를 통해 배포되는 동영상중에서 토리이 쥰고와 함께 인간에게 죽는 인물이나, 어느 정도 알고 지내던 인물에게 죽는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구출하고 싶다면 22:00에 반드시 '로나우도 일어서다'를 진행시 둘 다 두들기든지 마코토를 도와 로나우도를 팰 것. 여기서 마코토 편을 든다고 해서 마지막 분기에 로나우도 편을 들지 못한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므로 왠만해서는 로나우도를 패는 것을 권장한다. 그밖에 케이타가 사망 시 강제로 생존한다.

에니시 스테이지1에서 빙결에 내성이 붙으며, 스테이지3에서 해방되는 악마 합체는 잔 다르크. 스테이지5에서는 팔라스 아테나가 해방된다.

3 작중 행적

3.1 셉텐트리온 편

JP's의 인물중 주인공 일행과 가장 먼저 접촉한 인물. 그 사고로 지하철이 엉망이 되었음에도 멀쩡하게 살아 나온 주인공 일행에게 둘러 말하다가 단도직입적으로 "휴대폰을 보여달라"고 하는 바람에 일행의 의심을 받기도 한다. 그러다가 다이치의 위기 상황에서 악마를 소환하여 함께 싸워주고 발목을 삔 이오를 자신들의 기지에 데려와서 치료도 해주는 둥, 처음의 무서운 인상과는 다르게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집스 국장 호츠인 야마토의 측근중 한명으로 자신의 제2의 인생이자 직장인 집스에 대한 충성도가 엄청나게 높지만, 악마에게 고통받는 민간인들을 외면하는 집스의 냉혈한 방침 때문에 계속 마음이 흔들린다. 그래도 집스에 받은 은혜를 생각하면서 자신의 속을 삭히고 있었다. 그러나 주인공 일행과의 체험을 통해서 자신의 마음에 따라 행동하기로 다짐하고, 집스와 대립하는 폭도들이라 해도 악마에게서 구해주는 둥, 신념을 굳힌다. 가치관은 다이치 파벌과 가장 비슷하지만 차마 집스를 저버릴 수 없어서 루트 분기 시에는 야마토를 따른다. 단, 후미와 케이타와는 달리 야마토의 사상에 공감해서 복종한 것은 아니었던지라 야마토 엔딩에서는 실력주의가 실현된 세계를 보고 씁쓸함을 감추지 못한다.

집스 소속 캐릭터 중에서는 가장 온건하고 평범한 가치관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로나우도가 주인공과 함께 고평가하는 사람 중 한 명이며, 집스에서 나오라는 회유를 자주 받는다. 로나우도의 의견에도 일리가 있다는 걸 인정하기는 하지만 집스에 대한 충성심 때문에 끝까지 야마토를 따르는 길을 선택하고, 그 때문에 로나우도에게 살해될 위기에 처한다.

장소가 페크다와 전투를 치른 곳이라 따로 수색 이벤트는 없어 시간이 늦어 죽는 일은 없지만 이벤트시작시 선택지에 따라 생사가 갈린다.

이벤트에 진입할 때 마코토의 편을 들지, 로나우도의 편을 들지, 둘을 말릴 지 고르는 선택지가 나오는데 마코토의 편을 들어야 죽지 않는다. 다른 선택지를 고르면 결국 최후에 로나우도의 총에 맞아 죽는다.

3.2 트리앙글룸 편

여전히 집스의 직원이며 국장 호츠인 미야코에게 어느정도 신뢰받고 있다. 다행히 이전과는 다르게 자신이 믿는 바대로 행동하는지라 주인공 일행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신뢰를 아끼지 않으며, 본인이 말하기로는 미야코 국장과 자주 의견 충돌을 일으켜 왔다고 한다.

다행히 교통 사고를 당했던 날에 기분이 이상해서 가던 길을 바꾼 덕분에 사고를 당하지 않아서 싱크로 나이즈드 대회에도 나갔고 등의 상처도 없다. 그대로 선수로서도 살 수 있었을텐데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을걸 찾다가 집스에 들어오게 되었다고 한다.

시지마, 이오의 동창 멤버를 제외하면 최초로 기억을 되찾는 멤버이며, 여러가지로 서포트를 해준다. 일반인인 주인공 일행이 집스의 국장과 면담을 할 수 있었던 것도 마코토 덕분이고, 일행이 모종의 이유로 신병을 구속당했을 때는 휴대폰을 회수해서 돌려주기도 했다. 후미와 오토메가 집스에서 탈퇴하는 그때까지도 호츠인 미야코 국장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고자 집스에 잔존했으나 일행이 나고야 지부를 점령할 쯤에 미야코의 눈밖에 나버려서 위기를 감지하고 집스에서 탈퇴하여 일행에 합류한다.

그후 미야코가 합류한 이후에는 주인공의 도움도 있고 해서 그동안 대립하기만 했던 미야코와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면서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사이로 발전한다.

여담으로 여전히 주인공의 성희롱에 대한 내성이 한없이 0에 수렴한다.(…)

4 스탯

레벨 99 달성시 스펙
스탯HPMP마력체력속도타입
마코토78633740362217힘/마 특화(파워형)

능력치는 힘과 마가 같이 오르며 특히 이 더 잘 오른다. 고레벨이 되기전에는 이오보다 힘이 강하며, 일부에서는 뇌가 근육이라고 놀리기도 했다. 이오보다는 마가 올라가는 속도가 느려서 레벨 99에서 마를 40찍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5 TVA

1357797361_1_1.jpg
(TVA 설정화)
파일:Attachment/사코 마코토/tva makoto.png

11화에서는 새 동료마인 파라스 아테네를 소환했지만 베네트나쉬의 악마 송환 능력으로 무력화되었다.안습.
일행이 많이 리타이어한 가운데 현재 서브 여성 캐릭터 중에선 마지막 생존자(하지만 아직 완결이 아니니...)

12화에서 야마토의 친구에 해당하는 플래그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염려하는 자와의 대립에서 야마토의 각성을 돕고 사망한다.

최종화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다시 살아나고 여전히 야마토의 측근으로서 야마토와 함께 차를 타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어떤 의미론 애니메이션 최고의 수혜자. 원작보다 심리묘사가 잘 나온 편.성우 보정이란 루머가 있다

작중 사용한 악마는 파워/팔라스아테나

6 STATUS[2]

연령 : 26세
생일 : 11월 2일
별자리 : 전갈자리
주소 : 도쿄(집스 관사)
직업 : 집스 도쿄지부
특기 : 싱크로 나이즈드 스위밍으로 전 일본대표 후보
주력 악마 : 파워, 팔라스아테나
취미 : 체력향상에 매진하는 것이려나
좋아하는 음식 : 오므라이스, 우지 녹차 파르페

7 기타

공식사이트 인기투표 결과는 5위.

의외로 순진해서 주인공이 신사적인 선택지를 고를때마다 당황하면서 어쩔 줄 몰라하는게 의외로 갭모에를 연출한다. 그래서 집스 여성들 중에서 제일 연상이지만 제일 연하처럼 느껴진다. 이상하게도 여타 여성 캐릭보다 주인공의 신사적 행동이 심하다. 상기한 바와 같이 일부에서는 마코토에게 산다는 건 각오하는게 아니라 성추행 당하는 것(…)이라는 의견이 있을 정도.아니면 그냥 뭉뚱그려서 성추행 당하는 걸 각오하는 것일지도 그런 의미에서 가장 주인공과 허물이 없는건 이 아가씨일지도... 참고로 BR 공식 PV에서도 거침없이 신사적인 선택지를 고르는 것을 보면...안습

다만 성추행의 경우 마코토의 에니시 스테이지 상승을 더디게 만들기에 대단원 엔딩을 노릴 경우에는 자중하는게 좋다.이런 짓을 하는데도 '더딜' 뿐이라는 사실에서 주인공이 얼마나 마성의 남자인지 알 수 있다
  1. 아이리의 고민 상담에 완벽한 것처럼 보일 뿐이야라는 선택지가 나온다.성추행의 결과인가?
  2. TVA 정보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