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이 고로

프로필
파일:OlVaRPp.jpg
이름桜井 五郎
(さくらい ごろう)
현지화명로크[1]
성별남성
연령24세
주요 출연작잭커 전격대
인물 유형주인공, 히어로
변신체스페이드 에이스
첫 등장포카드!! 으뜸패 JAKQ(잭커)
(잭커 전격대 에피소드 1)
배우탄바 요시타카[2][3]

사쿠라이 고로

히가시 류

카렌 미즈키

다이치 분타
1
반바 소우키치
슈퍼전대 시리즈주인공
제1작 비밀전대 고레인저~제2작 잭커 전격대~제3작 배틀피버 J
카이조 츠요시사쿠라이 고로덴 마사오

1 소개

잭커 전격대의 주인공이자 실질적인 리더.[4]
올림픽 5종 경기의 금메달리스트.

냉정, 침착함과 열혈함, 정의감을 지녔고 부모로부터 받은 신체를 소중히하고 싶다는 생각과 다음 올림픽을 목표로 하기 위해서 다이스케의 권유를 거절하지만, 크라임의 습격을 받은 카렌을 목격한 뒤 결국 스스로 사이보그화 수술을 받아 원자력으로 가동하는 사이보그가 된다.

변신 후 원자력를 가진 스페이드 아트와 500마력의 출력, 타고난 운동 능력을 구사하여 싸운다.

2 슈퍼전대 사상 안습한 레드

하지만 그 실상은 레드임에도 불구하고 페이크 주인공이 되어버린데다가 그렇다고 리더가 아닌걸 커버할 캐릭터성조차 빅 원에게 묻혀버린 비운의 캐릭터이고, 실제로 본편에선 빅 원 등장 이후엔 나머지 3명과 같이 종합선물세트로 납치되는게 허다하고 후에 등장할때는 빅 원만 등장하는게 그걸 증명한다.

리더 자리와 주인공 자리를 뺏기게 된것은 한편으로는 배우의 자업자득인데 노선변경의 탓도 영향이 있으나 당시 배우인 탄바 요시타카가 부친의 후광만 믿고 촬영에 진지하게 임하지 않아 스태프들과의 관계도 좋지 않았고, 미치 러브(하트 퀸/카렌 미즈키)와의 연애도 포함되어 있다.[5] 그 탓인지 빅 원 등장 이후로 사실상 주인공 자리도 넘겨주다시피하고 본인은 그렇다고 그걸 커버할 캐릭터도 못받고 매번 다른멤버들과 같이 납치되는것을 보면 어지간히도 제작진들에게 신뢰를 받지 못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있다.

  1. 파워레인저 퍼팩트 대백과 한정
  2. 생년월일은 1955년 7월 13일.
  3. 일본의 거물급 배우인 故 탄바 테츠로의 장남이다.
  4. 빅 원이 등장하기 전까지.그 이후로는....
  5. 당시 특촬 히어로는 미야우치 히로시의 영향으로 언제나 어린이들에게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영향이 지배적이었으며 그 때문에 히어로 이미지 고수를 위해 취미 및 개인 사생활에 엄격한 규제와 간섭을 받아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배우도 있을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