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쵸 페드로

19XX의 보스
M1M2M3M4M5M6
아야코 改(스페셜)라이메이카버트 와겐그란츠산쵸 페드로스포일러 주의

파일:Attachment/산쵸 페드로/Sancho.png 파일:Attachment/19xx0135.png
파일:Attachment/3 7.jpg
파일:Attachment/산쵸 페드로/19xx0016.png
Sancho Pedro

DATA
타입 : 수송열차
길이 : 711m
중량 : 360t
승무원 : 38명

19XX의 MISSION 5의 보스. 정식명칭은 戦略汽動車「サンチョペドロ」(전략 기관차 산쵸 페드로).

에스파냐스런 이름과는 달리 프랑스 지역에 위치한 수송열차형 보스다. 신무기를 실험하기 위한 모체로 개발되었다. 각종 지원 차량과 합체하여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이름의 유래는 미국의 카드 게임 페드로의 용어 Pedro Sancho[1]인 듯.

파일:Attachment/산쵸 페드로/19xx0016.png
LEVEL 1 "일반적 형태",
파일:Attachment/산쵸 페드로/Sancho Pedro 2.png
LEVEL 2 "중무장 형태",
파일:Attachment/산쵸 페드로/Sancho Pedro 3.png
LEVEL 3 '초 고기동 광학 병기 탑재 형태"의 3가지 형태가 존재한다.

중무장 형태에서는 거대한 개틀링 포와 탄약운반차 "베르게카르"의 맹렬한 사격으로, 초 고기동 광학병기 탑재 형태에서는 로켓모터 부착차량과 최신예 광선포로 주인공 기체를 공격한다는 설정.

보스 이전의 필드는 100%나 스코어링을 노리기에는 좀 까다로운 구조다. MBT형 졸개들이 게임 전체중에서 가장 많이 돌아다닌다. 심지어는 MBT형 졸개를 생산하는 공장까지 나온다. 전체적으로도 5면이 첫번째 난관.

폭탄을 실은 중형기를 제외하면 총 3차형태가 존재한다. 중심 열차(?)에는 무한으로 재생되는 파괴가능탄을 쏟는 포대가 2문있다. 파괴가능탄 포대라고 무시하면 안된다. 속공을 노리다가 가끔 저 파괴가능탄에 맞고 비명 횡사하는 경우도 가끔 경험할수 있으니(...)

  • 중형기는 비교적 공략이 쉽다. 포탑 8문을 금방 부수면 코어에서 파괴가능탄을 난사하는데, 스코어링에 신경써서 왼쪽에서 숨겨진 훈장들을 뽑을때 저 파괴가능탄이 조금 문제가 된다.
  • 1차 형태는 5방향 회전탄을 발사한다. 흔히 중간에서 3시방향으로 피해지지만 이렇게될경우 화면 상단을 향해서 날아가는 6연장 미사일에 당할 가능성이 높다. 빠른 방법은 8시 방향에서 대기하다가 조금 탄을 뱉고 그 틈이 보이면 다시 6시 방향으로 이동 후 회전하는게 안전하다. 참고로 6연장 미사일은 파괴가능.

파일:Attachment/산쵸 페드로/sancho 2.png 파일:Attachment/산쵸 페드로/sancho 3.png

  • 2차형태는 가운데에서 15도각도로 랜덤탄을 난사하고 거대한 탄피를 쏟아낸다. 크게 어렵지는 않다. 2차형태 전개전 폭탄/파워업아이템이 주어지는데 저거 하나 먹겠다고 섣불리 가다가는 리글킥 살아난 무한파츠의 파괴가능탄 맞고 비명 횡사할 가능성이 높다.

파일:Attachment/19xx0089.png 파일:Attachment/19xx0757.png 파일:Attachment/19xx0107.png

  • 3차형태는 가장 복잡하게 생겨먹었다. 가운데하고 양옆으로 레이저를 발사하는데, 발사 직전에 소리와 이펙트로 피할 시간을 충분히 주니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양옆으로 발사하는 레이저는 의미없고, 가운데로 발사하는 레이저는 그냥 옆으로 이동만 하면 피해진다.(...) 사실 레이저 패턴보다 더 위협적인 부분은 =형 레이저 2way x 2 3way x 2와 별탄 전개인데 신경써서 피해야할 패턴이다. 파츠를 부술수록 공략이 쉽다. 그리고 최종 파괴시 보스가 싣던 폭탄이 내려오는데, 떨어지는 순간을 포착해서 빨리 락온을 박자. 빨리 파괴할수록 최대 10만점을 얻을 수 있다.
  1. 해당 게임 내에서 트럼프 9를 일컫는 별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