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버트 아머

19XX의 보스
M1M2M3M4M5M6
아야코 改(스페셜)라이메이카버트 와겐그란츠산쵸 페드로스포일러 주의

파일:Attachment/2 8.jpg 파일:Attachment/0026 gusdn0462 1.png
KABERT ARMOR

DATA
타입 : 거대 전차
길이 : 32m
무게 : 116t
승무원 : 90명

19XX에 등장하는 MISSION 3의 보스로. 카버트 아머는 영명으로, 정식명칭은 軌道工兵 カルベルトワーゲン(궤도공병 카버트 와겐).

현실의 초거대전차였던 '라테'가 모델인 것으로 보이며, 중심 몸체와 체인으로 연결된 레일을 주행하는 견인포대, 후방 대형 포대로 구성되어 있다. 중심부가 파괴 되어도 후방 대형 포대 부분이 남아 있으면 공격 가능. "궤도 공병"이라는 두 이름에서처럼, 본래는 전투가 아니라 후방의 철강 롤을 회전, 절단하여 레일을 깔아주는 공병전차이다.

필드는 중간 보스인 중형 헬기가 나타나는 폭포 지역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무난하다. 그리고 F. 블래커를 퇴각시킨 뒤 후반전에 들어가면 BGM이 바뀐다. 이 때부터는 MBT형 졸개들 천지.

보스로써의 난이도는 3면 보스 주제에 만만치 않은 편. 4면 보스인 그란츠보다 더 어렵다는 평도 있다. 견인포대와 파괴 가능 미사일을 발사해대는 대형포대는 별거 아니지만 몇몇 파츠가 격파당한 뒤 갑자기 본체에서 난사해대는 빠른 속도의 랜덤탄이 까다롭다. 격파당한 후에는 본체가 폭발하면서 반격탄마냥 후방의 대형 포대에서 탄을 난사해댄 뒤 완전히 폭발한다.

여담으로 MISSION 5 보스 산쵸 페드로의 전속 차량으로 배치될 예정이었지만, 이미 구식병기가 되어가고 있다는 뒷이야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