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샤론 로저스)(MARVEL 퓨처파이트)

샤론 로저스
Sharon Rogers
100px
타입 종족 성별 진영 최초등급
30px인간 여성 영웅

width=100%[1]

최전선의 용사

랜스 마스터
[캡틴의 유산]
세계 2차 대전이 끝날 때까지 캡틴 아메리카가 얼어붙지 않았던 평행 우주에서, 스티브 로저스는 저항군 요원 페기 카터와 함께 거대한 분쟁에서 승리하는 것을 도왔고, 둘의 결혼으로 승리의 날을 맞았습니다. 짧은 신혼 생활 이후, 페기가 한국의 평화 유지군으로 발령 받으면서 두 사람은 거처를 옮겼고, 일 년 후 딸 샤론이 태어났습니다. 수십 년 후 아버지와 어머니가 현장 활동에서 은퇴한 후에, 샤론은 정의와 평화를 지키는 부모님들의 위업을 이어받았습니다. 고도의 무술과 잠입 기술을 훈련받았고, 랜스와 방패를 든 샤론은 캡틴 아메리카로서 전 세계를 돌며 악과 폭력에 맞서고 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탄생 75주년을 맞아 5가지 마블 게임 마블 올스타 배틀의 시빌 워리어, 마블 퍼즐 퀘스트의 캡틴 아메리카 버전 페기 카터, 마블 어벤저스 얼라이언스의 아메리칸 나이트, 마블 어벤저스 얼라이언스 2의 캡틴 아메리카 1901, 마블 퓨처 파이트의 샤론 로저스 중에서 새로운 설정으로 만든 캡틴 아메리카 캐릭터 중 하나. 즉, MARVEL 퓨처파이트 최초의 게임 오리지널 캐릭터이다. 샤론 로저스라는 캐릭터가 원작에서 등장한 적은 전혀 없지만, 코믹스에서 2세대 히어로가 활동하는 차원인 MC-2에서 샤론 카터가 2대 캡틴의 자리를 이어받은 케이스는 있다.

MARVEL 퓨처파이트 내에 팔콘, 윈터 솔저의 캡틴 아메리카 유니폼이 있긴 하지만 게임 설정 상 샤론 로저스는 원조 캡틴의 뒤를 이은 2대 캡틴 아메리카다.

1 입수 경로

  • 차원 상자
  • <월정액 상품> 매일 매일 생체 데이터 20개

이벤트 기간 동안 캡틴 아메리카 75주년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생체 데이터가 드랍되었고, 스테이지에서 얻는 토큰을 이용해 생체 데이터를 구매할 수 있었으나 이벤트 종료 후에는 차원 상자 캐릭터가 되었다. 캐릭터 성능은 정말 좋으니 신규 유저 보상, 또는 복귀 유저 보상으로 주는 6성영웅 선택권으로 뽑거나, 성장의 여정을 이용해 6성까지 키우는 방법도 좋다.

2 능력치

1성/0마/1레벨 6성/6마/60레벨 티어-2
에너지 공격력235605 7559
물리 방어력133201 4490
에너지 방어력153875 4494
생명력9712696 14546

평타는 창으로 두 번 후려치고 땅을 내려치는데, 시전 속도가 느려서 굳이 평타를 쓸 이유는 없다.

3 스킬

3.1 리더 스킬 - 에너지 전환(Energy Redirection)

60px적용 대상 : 모든 팀원 영웅
발동 확률: 피격 시 25% 확률
최대 생명력의 20% 에너지 쉴드 생성(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40~50)초

별 특징 없는 에너지 쉴드 생성 스킬. 샤론은 자체적으로 피해 면역을 얻을 수 있고, 블래스트 계열엔 훌륭한 리더 스타로드가 버티고 있기 때문에 굳이 리더로 기용할 필요는 없다.

3.2 ★1 액티브 스킬 - 반격(Riposte Strike)

60px에너지 공격력의 72% 물리 피해
7회 타격
추가 물리 피해 149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방패로 한 번 밀치고 랜스로 6연타를 넣는 스킬. 평범한 근접기로, 샤론의 스킬 중 유일하게 무적 판정이 전혀 없는 스킬이다.

3.3 ★2 액티브 스킬 - 용기병(Sky Dragoon)

60px에너지 공격력의 121% 물리 피해
추가 물리 피해 149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높이 점프해 내려친 후 창으로 두 번 후려치는 스킬. 점프한 상태에서는 무적 판정이 있지만, 스킬 시전 후 자세를 가다듬는 후딜이 있다.

3.4 ★3 액티브 스킬 - 용포(Javelin Blast)

60px적용 대상 : 자신
모든 피해에 면역(5초)
방어력, 회피율과 무관한 순수 피해량의 100(+50)%를 누적한다.
누적된 총 순수 피해량은 최대 생명력의 15%를 넘을 수 없다.(10초)
누적된 피해량 1%당 모든 공격력이 10(+5)% 증가.(10초)
에너지 공격력의 231% 에너지 피해
추가 에너지 피해149[2]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론 로저스의 핵심 No.1
타수에 반비례하는 최고의 폭딜 스킬

방패를 앞으로 들어 기를 모은 후 앞으로 찌르면서 공격하는 스킬. 피해 면역 + 피해량 누적 + 공격력 버프까지 모두 갖춘 공방일체 OP 스킬로, 시프의 3성 스킬은 물론 실크와 로키의 배리어보다 강력하다. 샤론 로저스가 대전, 월드보스에서 강력한 캐릭터가 되게 하는 원동력이 되어주는 스킬이다. 거기에 에너지 파장 뒤쪽도 데미지를 준다. 그런데 가끔 뒤가 안 맞는 경우가 있다.

이 스킬 덕분에 샤론 로저스는 피해 면역을 얻은 상태로 여유롭게 스킬들을 난사할 수 있다. 단순히 5초간 피해 면역만 걸어줘도 좋은데 순간적인 폭딜이 가능한 것은 보너스. 이론 상 얻을 수 있는 최대 공격력 버프는 225%이다. 피해 면역의 경우, 무적 버프 판정이 아닌 피해 면역이기 때문에 월드보스 타노스의 악명 높은 버프 지우기 역시 씹는다. 쿨감 50%를 맞추면 실제 쿨타임이 7.5초, 피해 면역 지속 시간이 5초라 실질적인 쿨타임이 2.5초라는 흉악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 2.5초마저 반무적 스킬로 메꿀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상시 버프를 달고 다니는 셈.

이 스킬은 이론적으로 볼 때 샤론로저스의 생명력이 낮을 수록 고효율을 꾀할 수 있다. 위의 설명대로 용포의 유효시간동안 피해량을 누적한 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데 누적량이 전체 생명력의 15%, 즉 상대수치에 기반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10,000의 생명력일 경우 1,500의 피해누적으로 최대225%의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20,000의 생명력일 경우 1,500의 피해누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공격력은 112.5%이다. 물론 어디까지나 이론상일 뿐, 공격력이 1만을 상회하는 캐릭터들이 즐비한 현 시점에서 용포스킬에서의 생명력 스탯에 대해 논하는 것은 거의 무의미하며, 따라서 이러한 특성 탓에 굳이 낮은 생명력을 꾀하는 것은 무모할 수 있다.

한 가지 단점을 찾자면 AI의 용포 스킬 우선도는 뒤에서 2번째이기 때문에 피해 면역을 켤 수 있는 상황에서도 켜지 않고 맞을 건 다 맞아준다.

3.5 ★4 패시브 스킬 - 강화(Fortification)

60px적용대상 : 자신
10%의 방어력을 무시
수퍼 아머, 모든 방어력 +30% 상승

수퍼 아머, 모든 방어력 30% 상승, 방어 무시 10%라는 효과를 한꺼번에 걸어주는 뛰어난 패시브. 이 효과들은 셋 중 하나만 갖고 있어도 괜찮은 패시브 소리를 듣는다(...). 조건부 발동이 아니라는 점이 더 돋보이며, 티어-2 패시브와 합쳐지면 샤론의 내구성을 극한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용포의 피해 면역 판정이 적용되고 있을 동안엔 절대 무효화되지 않지만, 피해 면역이 비는 시간에 월드보스 타노스의 부채꼴 범위 공격 등에 걸리면 무효화가 된다. 이러면 스킬들이 가드 브레이크를 먹기 쉬워지기 때문에 캐릭터 운용에 지장이 생긴다. 패시브를 다시 살리기 위해서는 태그를 해줘야 한다.

3.6 ★5 액티브 스킬 - 넘치는 열정(Paladin Blast)

60px에너지 공격력의 88% 에너지 피해
추가 에너지 피해 38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랜서를 들고 공중으로 도약해 에너지를 모은 후 랜서를 내려치며 에너지 파장을 날리는 스킬. 대략 토르의 6성기에 랜서를 붙여놨다고 생각하면 된다. 스킬 이펙트 면에서 그렇게 좋은 소리는 못 듣는 편으로, 토르의 6성 스킬을 그대로 갖다 붙였다며 나름 오리지널 캐릭터인데 스킬은 자기복제였다며 실망했다는 의견도 있다.

성능은 굉장히 강력하다. 공중으로 도약했을 때는 거리에 상관없이 범위 내의 적들에게 4히트가 확정적으로 들어가며, 공중 도약 중엔 무적이라 안정성도 높다. 샤론의 스킬 중 용포와 함께 에너지 피해 스킬이라 물리 면역 상태인 적들에게 들어간다는 것도 장점. 얼라이언스 배틀에서는 용포와 이 스킬만 써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3.7 ★6 액티브 스킬 - 자유의 수호자(Freedom Strike)

60px적용 대상 : 적
기절 (3초)
에너지 공격력의 123% 물리 피해
추가 물리 피해 149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방패로 강타하여 상대에게 기절을 건 후, 돌진하며 여러 번 타격을 가하다가 날아올라 창을 내리꽂으며 광역 피해를 입히는 스킬. 창을 내리꽂을 때 캡틴의 방패 문양이 나타난다. 킹핀의 5성 스킬과 흡사 한 듯 하지만, 마지막 판정이 더 넓고 타격 수가 많고 데미지 등 모든 점에서 훨씬 더 뛰어나 킹핀의 스킬보다 훨씬 강력하다.

CC기+돌진기+광역기라는 화려한 스킬. 잡몹들을 쓸어담는데에는 5성 스킬 넘치는 열정과 함께 매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공중 도약 중에는 다른 스킬들처럼 무적 판정이지만, 시작부터 상대에게 기절을 걸고 때리기 때문에 어째 무적의 의미가 별로 없다. 용포, 넘치는 열정과 함께 월드보스, 얼라이언스 배틀에서 샤론을 도와주는 스킬. 심지어 타임라인 배틀에서는 꽤 강한 티어-2 캐릭터도 용포+넘치는 열정 또는 자유의 수호자 조합을 맞으면 거의 확정 빈사라는 어이없는 결과가 나온다. 또 물리 피해라고 나와있지만, 부분 에너지 피해이기에 물리 피해 면역도 뚫어버릴수가 있다.

3.8 티어-2 패시브 스킬 - 숙련된 창기병(Expert Lancer)

60px적용 대상 : 자신
스킬의 피해량의 45% 증가, 추가 피해량의 20% 증가
받은 에너지 피해량이 +30% 감소
받은 물리 피해량이 +30% 감소

샤론 로저스의 핵심 No.2

1티어도 강력한 샤론인데, 티어-2 패시브 스킬은 피해량을 30% 깎고 강력한 스킬은 더 강하게 만든다는 미친 효과를 들고 나왔다. 스킬 피해량 증가만 봐도 아이언맨의 상위호환인데다가, 피해 면역 사이에 생기는 쿨타임 사이에 받는 대미지는 감소시키기 때문에 티어-2 샤론 로저스는 모든 컨텐츠에서 맹활약할 수 있다. 티어-2 패시브 중에 가장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4 팀효과

3인 효과
이름 영웅 효과
즐거운 소녀들실크, 스파이더 그웬이동 속도 +4.9%, 공격 속도 상승 +4.8%, 회피율 상승 +4.7%
숙련된 스파이들모킹 버드, 블랙 위도우공격 속도 상승 +4.9%,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4.8%, 이동 속도 상승 +4.7%
군인 정신워 머신, 팔콘물리 방어력 상승 +5.2%, 에너지 방어력 상승 +5.1%, 공격 속도 상승 +4.7%
평행 우주의 영웅들하이페리온, 스파이더 그웬생명력 상승 +5.2%, 에너지 공격력 상승 +5.1%, 물리 공격력 상승 +5.0%
2인 효과
이름 영웅 효과
끝나지 않은 전투치명타율 +4.9%, 치명타 피해율 +4.9%
자유의 유산비전이동 속도 상승 +4.9%, 공격 속도 상승 +4.8%
샤론 스쿼드에이전트 13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4.9%, 회피율 상승 +4.8%
이어지는 정의캡틴 아메리카모든 공격력 상승 +5.2%, 모든 방어력 상승 +5.1%

본인의 성능이 하도 무지막지해서 팀효과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월드보스에서는 스타로드 리더에 샤론 스쿼드나 이어지는 정의의 팀효과가 쓸만하고 특히 샤론스쿼드는 협동스킬로 3성스킬 용포가 나가기에 샤론 스쿼드를 더 많이 쓰는양상.

5 스트라이커 목록

스트라이커
확률(%) 공격 시 피격 시
22카니지, 하이페리온
21미즈 마블(카말라 칸)
20워 머신, 자이언트맨,
스파이더 그웬, 신
드랙스, 필 콜슨
19헐크버스터제시카 존스,
스파이더맨(마일즈 모랄레스)
18워울프에이전트 13, 엘사 블러드스톤,
토르(제인 포스터), 문나이트
17데스락블랙 위도우, 링컨 캠벨
16헐크, 아이언맨, 비전,
스타로드, 쉬헐크
와스프, 시프
15팔콘, 앤트맨호크아이
14
13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레드 스컬
12
11모킹버드, 캡틴 마블
10토르, 윈터 솔져

6 평가

전능가까운 몇안되는 인간

쉽고 강하고 단단하다

MARVEL 퓨처파이트 최초의 오리지널 캐릭터라 그런지 등장 전부터 게임 시작 페이지에서 광고가 나오는 등 엄청난 푸쉬를 받았다. 그리고 나오자마자 로키와 함께 초보자가 반드시 구해야 할 OP 캐릭터로 등극했다. 태생 2티어 영웅들과 비교해도 절대 꿇리지 않고 더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3성 스킬 '용포'가 무적+피해량 비례 공격력 버프라는 사기적인 성능이라 모든 컨텐츠에서 유능하게 활약할 수 있다. 어느 정도냐면 빌런 시즈 어려움 난이도의 로키를 한 대도 안 맞고 10초에, 용포+워울프 버프+데이지의 되갚기를 받은 샤론 로저스가 월드보스 블랙 드워프를 9초만에 작살내는 등 여러모로 미친 활약을 하고 있다. 영상 참고[3]

보통 사용법은 용포를 먼저 날린 후, 무적 판정이 없는 '반격'을 날리거나 바로 '자유의 수호자'로 이어간 뒤 무적 판정이 있는 나머지 스킬을 연계해서 사용한다. 피해 면역은 '자유의 수호자'가 끝날 때 쯤 풀리는데, 용포의 쿨타임이 찰 때까지 자체적인 무적 판정이 있는 나머지 스킬들을 이용해 안전하고 강력한 대미지를 선사할 수 있고, 군데군데 얻어맞는 부분은 회복 ISO-8 세트로 채워주는 형식. 물론 그런 거 없이 용포 하나 날리고 5, 6성 스킬만 난사하고 나머지 시간엔 돌아다니는 전략도 나쁘지 않다.

올클을 위해 여러 조합이 연구되었던 블래스트 타입 얼라이언스 배틀을 평정했으며, 여러 유저들을 힘들게 했던 월드보스 역시 아주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최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월드보스 인피니티 타노스의 경우 샤론 로저스의 등장 전까지 3000 정도의 처치 수를 기록했는데, 샤론 로저스 등장 후로는 1만이 약간 안되는 수준으로 3배 정도 증가했다.[4] 타임라인 배틀에서도 맹활약하며 얻기도 쉬웠기 때문에 굉장히 자주 보인다. 실제로 스트라이커 한명에, 만렙도 아니고 마스터리도 다 안한 영웅을 팀에 추가 시켰는데, 별로 좋지 않은 컨트롤로 티어-2 샤론 로저스를 사용해서 그냥 타노스를 체력 3분의 2쯤 남기고 타노스를 이겼다는 무지막지한 힘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항상 너프를 주장하는 유저들이 있다.

이렇듯 엄청난 성능 + 오리지널 캐릭터라는 조합 때문에 사기캐라는 비판이 일 만큼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공식 카페, 모비럼 같은 주요 커뮤니티에서는 월드보스에서 고전하는 초보들을 배려하고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만든 캐릭터라는 의견과 샤론 로저스를 기점으로 엄청난 파워 인플레가 몰아칠 것이라는 의견이 대립했다. 공식 카페에서는 이 주제만 갖고 하루종일 키배가 벌어졌을 정도. 샤론 로저스는 헤비 과금러보다는 무과금, 신규 유저들을 위한 면이 더 큰 영웅으로, 헤비 과금러들이 샤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득은 인피니티 타노스를 좀 더 편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정도이다. 운영진들이 바보가 아닌 이상, 신규 캐릭터들을 지속적으로 샤론 로저스 수준으로 내놓으면 게임의 수명이 크게 깎일 것임은 자명한 것이기 때문에 최초의 오리지널 캐릭터에 대한 특별 대우라는 것으로 대충 정리된 상황. 결과적으로는 다같이 꿀빨고 있다. 실제로 다음 업데이트에 나온 캐릭터들은 평범한 수준이기도 했다. 로키가 1티어에서 모든 컨텐츠를 즐기게 해 주는 캐릭터라면 2티어에서는 샤론로저스라고 생각하면 될 듯.

기존 1티어 원탑인 로키와 자주 비교되곤 하는데, 입문자 입장에서 이 둘은 필연적으로 보유해야하는 영웅들이다. 로키는 인피니티 타노스를 제외한 월드보스 전원 1클리어가 가능하고 화, 수, 목, 금요일 얼라이언스 배틀 클리어가 가능하다. 샤론 로저스의 경우엔 월드보스 전원 1클리어[5], 수, 금, 일요일에 얼라이언스 배틀 클리어가 가능하다. 월드보스를 클리어하는 속도나 안정성은 샤론 로저스 쪽이 더 높고, 차원의 틈 등으로 생체 데이터 수급이 쉬운 쪽은[6] 로키다. 범용성의 로키, 성능의 샤론으로 정리된 편. 제작사가 밀어주는 캐릭터답게 사실상 현질을 하지 않는 이상 2티어는 언제 달성 가능할 지 모른다. 정말로 2티어를 손에 넣고 싶다면 캐릭터만 활성화시킨 다음 고급 6성진급권 패키지와 고급 2티어진급권으로 한방에 가는게 가장 효율적이다.[7] 2016년 하반기부터 입문자 보상이 바뀌어서 6성 캐릭터 선택권을 2개 주기 때문에 입문자들이 마련하기엔 다소 여유로워진 편.

에이전트13(샤론 카터), 캡틴 아메리카와 팀을 이루면 3개의 팀효과가 생성되므로 보통 스킬쿨타임 감소효과를 꾀하기 위해 에이전트13을 리더로 놓고 샤론로저스로 메인 딜러로 활용하는 편이다. 1티어든 2티어든 타임라인 배틀에서 빼기힘든 강력한 캐릭터로 활약하고 있다. 의외로 앤트맨에 굉장히 약하다. AI로 움직이는 앤트맨이라도 2티어가 되면 타격할 타이밍을 매우 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상성에서 밀리는 것과 합쳐져 공격이 무지막지한 회피로 무효화 되며 죽는 경우가 종종 있다. 타노스도 컨트롤을 잘못하는 순간 삭제당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용포가 아무리 강력해도 적을 타겟팅 해야 쓸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타노스가 4차원으로 이미 들어가버렸다면 손컨으로 열심히 운석들을 피해다녀야 한다.

성능은 무적에 가깝지만 AI가 단점이었다. 용포의 우선 순위가 뒤에서 2번째이기 때문에 잘 쓰지 않는다. 말레키스, 아이언 피스트 수준은 아니지만 손컨과 자동의 성능 차가 꽤 나는 편이었으나, 패치로 종종 용포를 사용하게 되어 통해 사냥이건 대전이건 자동을 돌릴 만한 수준까지 올라왔다. 하지만 역시 손컨과는 다소 차이가 있긴 한다.

2016년 10월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버프삭제 효과를 지닌 캐릭터들의 증가로 인해 대전에서의 위상이 조금 떨어졌지만 현재까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기캐이다.

6.1 추천 ISO-8 세트

명칭 세트 조합 효과
세트명이미지기본 효과
기본 효과
기본 효과
기본 효과
기본 효과

MARVEL 퓨처파이트/ISO-8 문서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6.2 추천 특수 장비

특장 등급
3 4 5 6
(무적)(2)(3)(초)
(3)(4)
(4)(5)

MARVEL 퓨처파이트/특수 장비 문서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 게임과는 얼굴이 조금 다르다(...)
  • 마스터시 1120
  • 잘 보면 용포는 60만 대미지를 먹였고, 넘치는 열정이 혼자 113만 대미지를 날렸다.
  • 샤론 로저스의 등장 직후 인피니티 타노스의 처치 수가 10만이 넘어간 적이 있었는데, 하루아침에 9만 7천명 가량이 샤론 로저스를 이용해 인피니티 타노스를 깼다는 말이 된다. 프록시마나 슈퍼자이언트의 처치 수가 20만 정도라는 점을 감안하면 도저히 말이 안 되는 수치. 그래서 이 수치는 버그로 취급 받는다. 물론 3배 정도 늘어난 처치 수에 샤론 로저스가 상당한 기여를 한 것은 사실이다.
  • 인피니티 타노스의 경우 1티어 샤론으로 깰 수는 있지만, 스타로드 리더는 물론 빵빵한 스트라이커, 좋은 컨트롤, 보스 패턴에 대한 이해 등을 모두 갖춘 유저여야 가능하다.
  • 캡틴 아메리카 75주년 이벤트는 단 한번뿐이었으니 샤론은 얄짤없이 차원 상자로 얻어야 한다.
  • 대략 15만원 정도의 현질이 필요하다. 부담이 크다면 거금 투자 대신 고진권 패키지만 스타크의 비자금을 통해 수정을 모아서 사고, 4주차 마지막 출석 보상으로 지급하는 2티어 승급권을 먹이는 방안도 효율적이다. 장비 강화는 매일 무료로 지급하는 차원 상자나 1, 4주차 중간에 지급하는 생체 데이터 선택권x40을 이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