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인공과 지인들
파일:Bolo.png
- 샨테의 친구로 초대작 이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이며, 샨테에겐 오빠나 다름없다. 살짝 멍청하지만 근접전투나 잡일같은 일에서는 전문가나 다름없다. 하지만 멍청한 이유는 머리가 안좋아서가 아니라 눈이 안좋아서인 것 같다. 그래서인지 해적의 저주에서 이런 저런 일을 하다가 샨테가 준 X레이 안경을 끼더니 갑자기 똑똑해졌다.[1] 하프 지니 히어로에서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되었으며 철퇴를 무기로 쓰고 육탄전을 벌이는 근접계 캐릭터.
파일:MIMIC.png
- 샨테를 길러준 인물로 샨테는 그를 삼촌이라 불린다. 본업은 일단 보물 사냥꾼이지만 마법을 끌어모으기위해 안테나를 만들기도[2] 하는등 발명가 기질이 보이기도 한다.
그러는 족족 리스키에게 뺏기거나 박살이 난다.
2 악당
- 마을을 호시탐탐 노리는 악당이지만 리스키에 비하면 급이 다소 떨어진다. 리스키의 복수에서 얻은 마을 증서를 이용해 해적의 복수에서 마을을 차지, 개조하지만 마지막에 샨테가 힘을 되찾는 바람에 말짱 도루묵이 된다. 생각해보면 리스키 이상의 뛰어난 과학기술과 세력을 보유하고 있는 남작으로 자동소총은 물론 탱크도 여러대 달고 다니며 그가 마을을 점령한 뒤 개조되는 모습도 그렇고 하프 지니 히어로에선 비행선도 등장한다!
- 마을을 노리거나 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샨테와 대립하는 커다란 오징어. 처음 등장한 리스키의 복수와 해적의 저주 모두 던전 보스로 등장했다. 하지만 던전 외부에선 샨테에게 부탁을 하거나 뭔가를 주는등 샨테를 돕기도 하는 기묘한 관계를 유지하는 중이다.
↑ 샨테가 보여준 화석을 보고 구성 성분, 연도와 그 정체를 단번에 알아냈다.
↑ 하프 지니 히어로 펀딩 당시 서브 챕터들 중 한 챕터에서 이게 언급되는데 그 챕터가 목표달성에 실패하는 바람에 없던 일이 될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