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스팟 | 능력을 쓰지 않았을 때 모습 |
능력을 쓴 모습 |
마블 코믹스 엑스맨의 뮤턴트.
1 개요
본명 로베르토 다코스타(Roberto da Costa). 브라질 출신으로 뉴뮤턴츠(1982)에 첫 등장.
2 능력
초기에는 태양열을 흡수해 몸을 검게 만들어 육체강화를 하였으나 비행이나 블래스트도 가능하게 되었다.
3 행적
어벤저스 대 엑스멘까지만 해도 엑스멘 관련 팀 이외에는 별 관련 없이 활동했지만, 어벤저스 vol 5에선 캡틴 아메리카의 요청으로 친구인 캐논볼과 같이 어벤저스에 들어가 활약한다. 이후 어벤저스가 분열되자 악당조직인 A.I.M.을 인수[1] 하는 한편, 어벤저스를 나온 멤버들을 모아서 뉴 어벤저스의 리더가 된다. 선스팟이 사이클롭스보다 어리다는 것을 감안하면 대단한 일을 한 셈이다. [2] 이후 토르와 하이페리온을 중심으로 한 평행우주 원정대를 보내고, 실드와 일루미나티의 싸움을 중재한다. 은하연합군이 지구로 진격했을 때에는 A.I.M.의 병기로 대응을 했지만 그다지 도움이 되지 못했다.
시크릿 워즈 이후에도 새로운 뉴 어벤저스의 리더로 활동하지만 직접 나서는 일은 잘 없다.
마블 나우! 2016이후로는 U.S.Avengers를 이끈다.
4 영상화
배우는 멕시코 출신인 아담 칸토가 연기.
- ↑ 좀 골때리게 인수했는데, '인수했다' 는 표현처럼 A.I.M을 돈으로 사 버렸다! 이후에는 밑의 그림처럼 Avengers.Idea.Machanics라고 앞 글자만 바꿔버린 후 자기가 수장이 되어 여기저기에 쓰는 중인듯.
- ↑ 스티브 로저스도 선스팟이 AIM을 차지했다는 소식을 듣고 적잖이 놀랐다.
- ↑ 하복처럼 배에서 광선을 발사하면 하나를 쓰러지게 할 정도로 강한 출력을 가지고 있다.
근데 이걸 왜 나중에 썼냐 - ↑ 워패스, 블링크, 비숍, 선스팟은 미래조에서 모두 인종이 달랐는데, 이들의 등장은 엑스포스와 뉴뮤턴트의 영화화를 위해서 라는 의견이 있다. 하지만 다음 작은 과거를 배경으로 하는 아포칼립스, 그 다음작은 더 울버린 후속. 즉 이들을 보려면 최소 영화 두 번을 넘겨야 한다.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