せきらら!!
듀라라라!!와는 다르다! 듀라라라와는!
세키레이와도 헷갈리지 말자.
1 개요
하나타니 토시츠쿠 지음. 일러스트는 쿄고쿠 신. 역자는 한신남.
일본에서는 패미통 문고로 3권에 완결, 한국에서는 익스트림노벨 레이블로 전 권 발매되었으며 제9회 '엔타메 대상' 소설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세키라라!!(느낌표 2개 포함) 까지가 정식 제목으로, '세키라라' 라는 일본말은 적나라, 벌거숭이로 해석된다.
내가 지었던 소설 속의 캐릭터가 실제로 내 앞에 나타나면 어떨까? 라는 엉뚱한 상상에서 시작되는 이야기이다.
예전, 정확히 말해 3년전 인터넷 상에 『사왕전성기』라는 이름의 자작 판타지 소설을 연재했던 중2병 소년 키노에 타쿠미. 하지만 어떤 소동을 계기로 이 일을 자신의 흑역사로 묻고 오타쿠 생활을 청산하기로 결심, 현재는 경음악부의 리더 보컬에다가 귀여운 여친까지 생긴 인생의 승리자가 되었다...라고 생각할 때쯤, 갑자기 그의 앞에 예전 소설 상의 캐릭터와 똑같이 생긴 한 여성이 나타난다.
비단 생김새 뿐만 아니라, 복장, 대사, 심지어 등에 찬 검까지 완벽하게 재현한 그녀는 소설 상 '히라기 카루나' 라는 이름을 가진 인물과 판박이. 과연 그녀는 정말로 소설 속에서 튀어나온 캐릭터인가 아니면 단순한 코스프레 소녀인가? 그리고 과연 타쿠미는 어두웠던 과거를 다른 사람에게 들키지 않을 것인가? 시끌벅쩍 러브판타지코미디!
이러한 흥미로운 소재를 다룬 소설로, 인터넷상 용어인 짤방, 도배, 키워, 키배 등 익숙한 용어가 많이 나와 독자들을 중간중간 피식하게 만든다. 그리고 여러가지로 반전이 존재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다. 다만 어느정도 예측은 가능.
인터넷 상에서는 '나쁘지 않다' 라는 평가가 많으나 3권(완결)에서는 2권에서 풀어놓은 떡밥도 제대로 회수하지 못했다는 평이 (일본 웹) 세간의 중론. 이는 패미통 문고의 특성상 그다지 인기를 끌지 못하는 작품은 바로바로 짜르기 때문으로 보인다.
여담이지만 1권 필자 후기에도 나름의 반전(?)이 있다.
2 등장인물
- 키노에 타쿠미
- 히라기 카루나
- 마이하네 사쿠라
- 쿠미모토
- 부타마루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