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만화가 김연주 작가의 첫 장편 작품. 아동용 순정 만화 잡지인 <해피>에서 연재를 시작했으나 잡지가 폐간되면서 연재가 중단 되었다. 후에 청소년용 순정지인 <이슈>로 자리를 옮겨서 연재를 재개하였다.
원래 작가가 생각해둔 제목은 다른 것이었는데 연재 들어가기 전 다른 만화가가 그 제목으로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서 제목을 바꾸었다고 한다. [1]
2003년 1권 발간을 시작으로 2006년에 총 8권으로 완결 되었다. 김연주 작가의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해외 이곳저곳에 판권이 팔린 모양이지만, 정확한 출판 현황에 대해서는 작가 본인도 잘 모른다고 한다. [2]
2 세계관
- 기본적 세계관
기본적으로는 종족이 인간과 마족으로 이분화된 세계이다. 마족이라고 하여 인간과 특별히 다른 것은 아니다.개중에는 인간과 생김새도 같은 종류도 있으며 [3] 인간 같이 붉은 색의 피가 흐르고 인간과 같은 대기를 호흡하며 같은 대지 위에서 살아간다. 다만 마족은 통상적으로 감정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며 [4] 인간과 달리 천년이라는 오랜 세월을 살 수 있고 강력한 마력을 부릴 수 있기에 인간보다 강한 존재로 보여진다.
이에 비해 인간의 마법인 성력(聖力)은 혈통으로 이어지는 소수만 타고나는 천부적인 능력이다. 성력은 기본적으로는 무언가를 파괴하는 힘은 아니지만 마족에 대항하는 힘으로도 사용되며 그 능력과 힘은 발휘하는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성력을 가진 사람은 국가에 봉사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며 국가의 부름을 받고도 숨거나 달아나면 반역으로 간주된다.
- 로히니 왕립 학원
성력을 지닌 학생들만 입학 가능하며, 입학은 개인의 선택이 아닌 의무다. 성력 자체가 소수에게 타고나는 천부적인 힘이라, 이를 국가적 차원에서 관리하며 필요한 인재로 양성하는 게 그 목적이다. 일단은 4년제이나 유급률이 높고, 남녀공학 기숙사제이며, 전 학생 학비지원, 교복은 춘하추동4벌, 완장에 전공 [5]을 표시하며 결계로 보호받는 곳이다.
- 빛의 여왕
인간들의 수장으로 종신제이다. 빛의 여왕은 단순한 국가 원수가 아니라 어둠의 일족과 대비되는 빛과 인간계의 어머니이며, 푸른 대지의 보호자, 그리하여 눈부시고 성스러운 그녀이다.
한 시대에 단 한 명만 빛의 여왕이 될 수 있으며 여왕 후보는 총 7명이다. 여왕이 되지 못한 후보생들은 평생을 변방의 할일 없는 수도원에서 기도를 하며 살게 된다.
3 등장인물
- 메이옌 시뇨라
- 240px
- 24세의 포커페이스 아가씨. 로히니 신성 기사단[6], 적(赤)의 기사장.
쥰을 만나기 전까지 유리 생애 최고의 악마이도류를 쓰며 기사단장 답게 뛰어난 검술 실력을 갖고 있다. 유리를 다시 성도로 불러들인 장본인. 유리 샤우어와 미묘(?)한 관계이다.
- 헤케이트 디란트라
- 로히니 신성기사단 제 536대 백(白)의 기사장 581대 빛의 여왕 ‘지브릴테’ 권속의 수석기사. 쥰의 엄마 ‘일리안 시헤나’ 와 현 빛의여왕 ‘지브릴테’ 의 소꼽친구. 일리안이 죽은 이후 쥰의 유모가 되어 쥰과 세즈루를 키웠다.
- 샤오시엔트
- 마왕.
변태 곰돌이400년 전 빛의 여왕 이노시아로부터 조각나 봉인되었다.
- 이노시아
- 400년 전 빛의 여왕. 마왕을 조각내 봉인한다. 세즈루를 만든 장본인.
- 아시노프 시헤나
- 쥰의 외할머니. 왕실 마법회의 원로. 유리의 예언을 듣고 쥰이를 데리고 성도에서 도망친다.
- 일리안 시헤나
- 직접 등장은 하지 않고 언급만 되는 인물. 아시노프의 딸로 쥰의 엄마. 헤케이트, 지브릴테와는 친한 친구 사이였다고 한다. 이미 오래 전에 사망한 인물인데, 아시노프는 '의무때문에 딸과 사위를 모두 잃었다'고 한거 외에는 왜 죽었는지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