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우게츠 사야

데어라시오리를 닮았다(...)

프로필
생일아직 공개되지 않음
좋아하는것
싫어하는 것평범한 것
좌우명달빛은 다시 어둠을 밝힌다
익시드빛을 조종하는 능력
성우코토부키 미나코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앙주 비에르주/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개요

빛을 조종하는 익시드에 눈을 뜨고 세이란 학원에 입학한 소녀. 자신이 그 학원에서 특별한 존재가 되는 꿈을 꾸며 노력하고있기 때문에 이상과 현실의 자신 사이에서 흔들리고 있다.[1]

앙주 비에르주/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어느날 갑자기 빛을 조종하는 익시드에 눈을 뜨고 특별하다고 느껴 세이란 학원에 입학했지만 특별한 사람끼리 모인 세이란 학원의 프로그레스들을 보면서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느끼며 흔들리고 있는 정신적 성장이 많이 필요한 인물
자신에게 솔직하지 못한 성격이다.

2 등장인물간 관계

2.1 히나타 미우미와의 관계

사야는 히나타 미우미를 무지 존경하지만, 크로스 링크스에 나온 대화와 애니에서 나온 흑화된 미우미와의 전투를 제외하곤 작중에 긴 대화를 나눈 부분은 별로 없다.

2.2 미카게 아오이와의 관계

미우미 못지않게 존경하지만 마음은 미우미쪽에 더 가 있는듯 하다. 아오이 선배는 사야에게 진심어린 충고를 해줬지만 진지하게 듣진 않는 모양

2.3 동료간의 관계


위 관계도는 작중 초기시점의 것을 반영한 것이다.

작중 초기에는 본인의 열등감에 의해 도망치는 것을 제외하고는 아마네와의 관계가 그나마 좋은 듯했다.
하지만 우로보로스 습격 이후 성장해가면서 동료간의 유대감이 강화되고 있는데... 그 중 알마리아와의 관계가 범상치 않다. 그뿐이랴, 7화 이후 에르엘도 날개 씻어달라고 하질 않나 9화 이후 스텔라도 사야가 특등석이라고 하질 않나, 사실상 11화 시점으로 아마네 팀 = 사야 하렘이라는 공식이 세워지게 되었다. 정확히는 사야는 가만히 있는데 동료들이 달려들어 스킨십 작렬(...).

3 작중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1 애니메이션

애니 공식 홈페이지에 미우미와 함께 나왔던 소녀이며 2016년 2월 10일 이름이 공개되었다. 앙주 비에르주 크로스 링크스 2화의 "클레어가 본 미래"에서 처음 등장한다. 해당 작품에서는 미우미가 학생회장으로 있고 사야가 후배로 등장한다. 애니메이션에서도 이 설정은 그대로 적용. 애니메이션에서는 자신이 특별함을 자각해서 세이란 학원에 왔는데 정작 자신은 그에비해 너무 평범해보여서 강해지고 싶어한다. 욕심이 너무 많은 나머지 동료들과 종종 싸우며, 선배인 아오이에게 모자란다는 말을 듣는다.

1화부터 앞에 서술한 부분 때문에 동료들 조차 믿지 않고 도망가는 모습을 보인다. 2화 막바지에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우로보로스를 저지하러 가지만 저지에 실패하여 아마네가 봉인 및 흑화되어버린다. 3화에서는 아마네를 구출한 뒤 사과해야겠다고 마음 먹고 전방으로 나간 프로그레스들을 구조하러 떠나는데 흑화된 미우미와 싸우게된다. 미우미의 지속적인 돌직구에 분노하여 흑화를 풀어버린다. 양쪽 다 핸디캡을 감안하더라도 UC가 EXR을 이겨버린 셈(...)

5화의 전투 이후 알마리아와의 뜻하지 않은 백합라인을 형성했다(...)

1~2화까지 민폐를 담당하던 사야가 3화 이후부터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로 바뀌었다. 여기에 아직 흑화한 아오이가 남아있는 상황

3화의 성장 이후 리더의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 대충 다음과 같다.

  • 알마리아: 변태같다고 생각해서 흡혈귀로서의 역할을 못하는 알마리아에게 흡혈귀의 역할을 하도록 해주었다. 결국 둘의 관계는 백합이 되었다(...)
  • 에르엘: 절친인 레미엘에게 버림받았다고 생각하여 다운상태였던 레미엘에게 용기를 주었다.
  • 스텔라: 스텔라 자신이 무엇을 잘못하고 있었는지를 알려주었다.
  • 나이아: 사야가 직접적으로 설득한 것은 없으나, 나이아 본인이 지켜보면서 마음을 고쳐먹게 되었다

3.2 앙주 비에르주 ~걸즈 배틀~

사이드 스토리에서는 아오이와 루카의 대화를 들은 사야가 좋은 알파드라이버를 찾아야겠다고 결심하는 내용이 나온다.
에르엘, 나이아, 알마리아, 스텔라는 각각 월 캠페인, 용잡이 이벤트, 레이드 이벤트로 배포했으나 사야는 스카우트 가챠로 배포되어 대우가 가장 안습이었다.

3.2.1 세계의 적 편

제 2 풍기위원 편의 후속작인 세계의 적 편에 아마네와 함께 처음 등장한다. 아마네가 프로그레스가 되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과 달리 주인공 보다는 조연의 위치에 좀 더 가까워졌다.
  1. Ange Vierge ~걸즈 배틀~프로그레스 도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