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전대 가오레인저에 등장하는 메카닉...이라기보다는 콕핏이라 설명하는 게 옳을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밑에. 파워레인저 와일드포스의 더빙판인 '파워포스레인저'에서는 영혼의 새라고 번역되었다. 새끼 때의 명칭은 피요, 국내명은 정글 병아리. 이 얼마나 아름다운 작명센스란 말인가.
12편에서 알 형태로 첫 등장,그리고 13편에선 새끼 새의 형태로 등장,14편부터 본격적으로 등장하는데. 이 녀석 머리랑 발을 제외한 나머지는 절대로 동물이라고 안 보인다. 그리고 이후로는 계속 콕핏으로 활약. 다만 후기에 등장한 가오 이카로스 등의 몇몇 정령왕은 소울드라이브 묘사 없이 그냥 콕핏 안이 냅다 소울버드가 되어있는 경우도 볼 수 있다. 콕핏으로 합체할 때의 명칭은 소울 드라이브!가오 XX!
가오 킹의 경우 그냥 탑승하는 것보다 소울버드가 소울 드라이브로 가오 킹과 합체 했을 때 파워가 급격히 상승하는데, 여기서 천지 광명 애니멀 하트가 천지 광명 '슈퍼 애니멀 하트' 로 강화된다.
한 번은 항아리 오르그에 의해 항아리에 가오 킹, 가오 헌터와 함께 통째로 봉인 당했는데, 항아리가 잠시 열린 틈을 타서 자기 깃털을 분신으로 내보낸 적이 있다. 이 때의 이름은 요. 가오 머슬 스트라이커에 의해 항아리 오르그가 죽은 후엔 다시 합쳐져서 피+요=피요. 국내명은 똑같이 정글 병아리. 나중에 가오 머슬 스트라이커 등장 에피소드 번역 어떻게 하려고...
센키와 최종결전에서 가오 머슬 스트라이커의 대파 때 함께 박살난 이후 파워 애니멀 다 살아나는데 얘 혼자 등장을 안했다. 인풍전대 허리케인저vs가오레인저에서 모습을 드러 낸걸 보아 다시 부활한 것으로 추정된다.하긴 가오라이온도 세월 지나면서 늙었는데 뭔들 못하리
완구로 발매된 소울버드는 작년도 타임레인저의 타임 플라이어 마냥 레인저 5명의 미니피규어를 탑승시켜 극중의 소울드라이브와 슈퍼 애니멀 하트시의 전개 기믹을 재현 가능하다. 하지만 단지 그 뿐. 게다가 설계를 어떻게 한건지 소울버드 본체가 레인저 미니피규어보다 크기 때문에 레드는 뒤쪽 각도로 가지 않으면 아예 안 보이는 등 문제가 많았다. 꼴에 가오레인저 PA시리즈로 나온지라 나리키리 아이템인 수왕검에 대응하는 보주(내용물은 피요)가 동봉되어있고 팔에 합체하는것도 가능하고 받침대는 다리 대신 합체하는게 가능한데 거의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수준이라 작년의 플라이어 매그넘처럼 높은 플래이밸류를 보여주지 못해 사실상 콜렉터아이템 이상도 이하도 아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