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쉐리 앨리슨/シェリーアリスン.jpg
シェリー・アリスン
기동전사 건담전기 Battlefield Record U.C.0081의 등장인물. 성우는 나카무라 치에.
연령은 24세. 계급은 지구연방군 중위. 오거스터 기지에서 시험기의 테스트 파일럿을 하고 있었으나 전후 파일럿 보충을 위해 특무부대 팬텀 스위프에 배속되었다. 연방군에서는 얼마 안 되는 여성 파일럿. 하지만 어느 한쪽의 승리보다는 전쟁이 빨리 끝나기를 바라는 언동을 보인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쉐리 앨리슨...! 너였나?
- - 마오 량
잔당소탕작전이 계속되면서 상층부는 부대 안에 스파이가 있다는 의심을 하게 되는데, 결국 오거스트 레이더 방어 임무에서 유그한테 연방군은 알 리가 없는 정보로 경고하면서 정체가 드러나고, 그 자리에서 도주를 시도하지만 탑승한 기체가 피격되면서 체포된다.
그녀의 정체는 지온군 특무부대 인비지블 나이츠의 크리스토 데어의 여동생인 타치아나 데어. '물하늘의 눈물' 작전의 성공을 위해서 오거스터 기지에 잡입한 스파이였다. 하지만 감금된 후의 임무에서 크리스토가 HLV를 파괴하던 유그 크로를 공격하자 유그를 지키기 위해 짐 커맨드에 무단탑승한 채로 크리스토의 이프리트 나하트를 껴안고 폭발하는 HLV 발사구로 뛰어들어서 사망한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코믹스판 「기동전사 건담전기 U.C. 0081 -물하늘의 눈물-」에서는 구사일생으로 생존하는 것으로 나온다.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서 고용 가능한 캐릭터로 나온다. 능력치는 그다지 높지 않지만[1] 저 배경때문에 공격력과 방어력이 올라가고 리더 범위를 늘려주는 레어 스킬인 팬텀 스위프와 인비지블 나이트를 모두 배우는 특이한 캐릭터로, 오버월드에서 두 스킬을 모두 마스터하면 공격력과 방어력+30에 리더 범위+6 을 가진 뛰어난 리더로 사용할 수 있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