슛(카드놀이)

영어 : Shoot, Shoot the Pot, Red Dog, Slippery Sam, Stitch

카드 노름의 일종. 매번 발행되는 플레잉 카드 복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1 기본 게임의 규칙

정해진 딜러가 최소 한도와 최대 한도 사이의 금액을 놔둔다.
그리고 나서 선은 참가자들에게 3장의 카드를 나눠주는데, 이때 자신의 차례가 올 때까지 보면 안된다.
자신이 베팅할 차례가 시계방향을 따라서 왔다면, 자신의 카드를 보고 베팅을 한다. 패가 안 좋을 때에는 그냥 넘길 수 있다.

모든 베팅이 끝나면 선은 버닝[1]을 한 후, 카드를 한 장 펼쳐보인다.

이때 참가자들은 나온 카드의 똑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고, 숫자가 더 높은 카드가 있으면 판돈을 딴다.

2 변형 게임 1 : 식스 스팟(Six-Spot)

규칙은 같으나, 참가자들은 손패를 아작 볼 수 없고, 선이 먼저 버닝한 후, 6 이하의 카드가 나올 때까지 카드를 펼쳐 보는 것이 차이이다.

3 변형 게임 2 : 레드 독(Red Dog)

월남뽕으로도 알려진 카드게임과 동명이유희이다.
규칙은 원래 게임과 같으나, 참가자들은 마음대로 카드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차이이다. 또 나눠주는 카드도 3장에서 5장까지 정할 수 있다.

4 변형 게임 3 : 스팃치(Stitch)

규칙은 식스 스팟과 같으나 미묘한 차이가 있다.
선은 매번 넣는 돈이 일정하게 넣고, 최대 베팅 한도는 그것의 절반이다.

선의 역할은 판돈을 다 잃거나, 초기 팟의 3배 이상이 되었을 때까지 유효하다.
  1. burning. 맨 윗 카드를 뒷면이 보인 상태에서 산패 가운데 또는 아래에 집어넣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