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하라 메이

ch_me.jpg
원작 게임애니판

파일:Attachment/Sunohara Mei.jpg
드라마CD판

1 개요

春原芽衣.

클라나드의 등장인물. 스노하라 요헤이의 여동생. 성우는 타무라 유카리/이민하[1]/세레나 바게스.

2 상세

개그 캐릭터바보오빠에 비해 나이에 맞지 않게 당차고 씩씩한 소녀. 그 스노하라의 여동생답지 않게 성실하고 야무져서, 스노하라 여자버전을 상상했던 토모야는 처음에 매우 충격받았다. 항상 덜 떨어진 짓을 하는 오빠를 걱정하고 있으며, 오빠의 방에 자주 놀러와 기숙사의 방 청소나 빨래 등을 해 주는 듯하다. 회귀 불가능급의 남자방에서 빛이나게 만들어준다
스노하라 요헤이가 축구부를 다시 가입하게 하기 위해 고생을 하기도 한다.

사실 요헤이도 바보에 철없는 캐릭터지만 여동생에게는 한없이 지키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2] 하지만 겉으로는 완전 싫어~! 라는 행동을 하고 있으니 이거 은근히 츤데레에 여동생모에.(…) 게다가 요헤이 자신도 나름의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 루트상으로 여동생에게 당당하기 위해 가짜 여자친구를 내세우기도 한다. 누구인지는...미리니름. 물론 결국에는 다 들통나고 만다.

게임 내에서는 오빠랑 어울려주는 토모야를 보고 좋은 감정을 가졌었지만[3] 메이가 곧 집으로 돌아가야 했기에 연애감정으로 발전할 여건이 없었다. 즉, 메이하고는 맺어질 수 없는지라 여동생 모에 진영해서 커다란 불만을 토하기도 했다. TVA에서도 나기사와 토모야 사이를 응원하는 역할이고…….

그래도 공략도 안 되고 개별 엔딩조차 없는 입지에 비하면 인기 있는 편이다. 더구나 전체적으로 스노하라 남매는 같이 있기에 더욱 빛나는 조연상을 연출하고 있다. 원작에서 메이 루트는 오빠인 스노하라 요헤이가 정확히 어떤 사람인지 이해할수 있는 루트라서 스노하라 남매 루트로 불리며 제일 먼저 클리어할 루트로 추천된다. 은근히 장난기가 많아서, 원작의 선택지에 따라선 나기사 루트에서는 토모야의 나르시스트 나기사 계획에 잠시 가담한적도 있다.[4]

TVA에서는 굉장히 귀여운 여동생의 컨셉은 여전한 듯하나, 작화 덕분에 더욱 매력이 상승했다. 특히나 TVA 클라나드 애프터스토리 3화[5]에서의 타무라 유카리의 연기가 빛을 발한 메이어택에서 잘 알 수 있다. 오카자키 토모야를 일순 스노하라 요헤이로 바꿔놓는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한다. 픽시브에는 이 시추에이션과 관련하여 코우메이의 함정(孔芽衣の罠)[6] 태그가 붙었다.#
아무래도 여담이지만, 저 장면은 일본한국에서 TS화(?)되기도 했다.

에프터 스토리 애니메이션 22화 후일담쯤 되는 장면에서 아주 휼륭하게(?) 자란 모습이 잠깐 나왔다.

580px


20세 전반의 모습이라 한다(…). 도대체 어떻게 크면 저렇게 그대로 클까.

  1. 해당 성우의 흔치 않은 어린 소녀 연기. 그 외 작품은 무척 무거운 목소리의 캐릭터가 대다수.
  2. TVA 클라나드 애프터 스토리 4화 참조. 요헤이가 자기 동생을 무척이나 아낀다는 것을 단적으로 볼 수 있는 에피소드이다.
  3. 사실 묘사를 보면 단순히 오빠 친구로서만이 아니고 이성으로서의 호감이 어느 정도 있는 듯하다.
  4. TVA 클라나드 애니 1기의 23화가 그 내용. 단, 애니에서는 토모야가 나르시스트 나기사 계획을 진행시키고 있지 않았다.
  5. 이 화의 작화감독은 다름 아닌 호리구치 유키코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화에 비해 훨씬 둥글둥글하고 귀여운 느낌이 강하다.
  6. 공명을 일본어로 읽으면 코우메이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