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샵 타이쿤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얼게임즈에서 제작한 제과류 경영게임.

내용은 주인공 미르카가 신세를 지던 제과점에서 후계자를 뽑는 시험에 그의 제과점집 아들이 미르카의 음식에 뭔가를 넣어 자기 아버지가 그걸 먹고 쪽팔리는 패륜를 동반한 모함을 벌여 미르카를 마을에서 쫒아내게 한 뒤 미르카는 카르멘이라는 개를 만나 다른 세계에의 제과점을 운영하게된다.

미르카는 카르멘에게 걸린 (자신에게 반한)마녀의 저주를 풀고 동시에 제과점을 운영하여 살아남아야한다. 만약 실패하면 마녀에 의해서 개로 변하는 비극을 맞이하게 된다.

이쯤되면 괜찮은 게임같지만 일반 플레이하면 난이도가 애비애미없을정도로 악랄하다. 특히 초반에 카르멘의 가르침을 거부하면 거의 돈 한푼도없이 시작해야한다.

다행이 꼼수가 하나 있는데 게시판의 재료와 아이템의 가격상승과 하락의 표시를 보고 일단 할인된 물건을 산 뒤에 저장하고 몆일동안 일불 쉰 뒤 그 물건의 가격이 올랐다면 그걸 몽땅 판다. 이 꼼수의 단점이라면 수가 많아질수록 손이 아파진다. 그러니 1000~1500만원만 모으고 그만하자.

만약 위 얍삽이를 썼다면 남은건 마을의 사람들의 부탁을 들어주며 진행해야하는 스토리 퀘스트 뿐인데 퀘스트의 일부가 애비애미 없을정도로 조건이 까다롭다. 특히 요정들의 미니게임에서 얻어야 하는 퀘스트 아이템을 입수하는 경우 일부러 확률을 낮춘건가?할정도로 잘 안나온다.

엔딩 등은 제보바람.

여담이지만 타이틀 화면의 캐릭터들의 얼굴을 보고 다운받았다가 게임상에서 완전히 다른걸보고 충격받았을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완전히 만화책의 표지와 내용을 그린사람이 따로 있는 경우나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