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미야 하루히의 음모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각권 순서
스즈미야 하루히의 동요스즈미야 하루히의 음모스즈미야 하루히의 분개
width=100%

涼宮ハルヒの陰謀

라이트 노벨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제 7권
2005년 8월 31일 발매, ISBN 4-04-429207-8

  • 스즈미야 하루히의 음모 (涼宮ハルヒの陰謀) /장편작품
도입부에서 미쿠루, 유키와 함께 과거로 돌아가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의 뒷처리를 한다.

그리고 대략 평온한 시기를 보내고 있던 중, 평소처럼 문예부실에 들어갔다가 왠지 부실의 청소도구함 안에 숨어있던 미쿠루에게 끌려 같이 청소도구함에 처박히게 된다. 그리고 밖에서 들어오는 것은 또 미쿠루.

청소도구함 속에 숨어있던 것은 8일 뒤의 미래에서 온 아사히나 미쿠루였다. 그녀는 이 자신을 이 시간대로 보냈다고 말하는데, 그 이유는 알 수 없다고 말한다.

과연 미쿠루가 과거로 온 원인은 무엇인가? 두 명의 미쿠루를 들키지 않고 처리할 수 있을 것인가?

우선은 '소실'에서 남겨진 떡밥을 처리하고 시작한다.

'음모'라는 제목답게 '기관'과 적대하는 조직, '미래'와 적대하는 '또 다른 미래', 정보통합사념체와 대응하는 광역대우주존재가 명확하게 언급되면서 다음 전개에 대한 떡밥을 잔뜩 깔았다.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이 나가토 유키를 메인 히로인으로 잡은 장편이라면, 이 쪽은 아사히나 미쿠루를 메인 히로인으로 잡은 장편이다. 표지부터가 미쿠루 단독샷, 스토리도 미쿠루의 비중이 매우 크다.

그렇지만 미쿠루의 인기가 적어서 그런지 소실만큼 관심을 못 받는다.(…)

여담으로 초판 커버 일러스트를 스캔해다가 인쇄해서 리콜(…)을 한 적이 있다. 8권과 함께. 물론 우편으로 개인이 따로 발송해야 했지만, 대신 책갈피를 줬다. 처음부터 제대로 일했으면 되었을 것을

한동안 동명의 동인지 때문에 검색할 때 성인 인증이 필요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