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콘돌

Starcondor.jpg

1 소개

초신성 플래시맨에 등장하는 수송 메카. 평시에는 기지인 라운드 베이스에 수납되어 있다가, 수전사가 거대화하여 플래시 킹의 힘이 필요한 순간 호출을 받고 현장으로 날아온다.[1] 전장 78.5m, 최고 속도 마하 4.8, 자체 중량 1480t에 행성간 비행 능력과 자체 무장으로 스타 콘돌 빔,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

좌석은 플래시맨의 멤버수와 동일한 5개지만, 조종 자체는 1명으로도 가능하다.

2 성능

기수 부분에는 플래시 킹의 상반신인 탱크 코만도가, 꼬리 날개 부분에는 양 팔과 다리인 제트 시커와 제트 델타가 수납되어 있다. 또한 단순한 수송 메카는 아닌 듯, 기체 선두 부분에는 빔 포가 설치되어 있는 등 약간의 공격능력도 갖추고 있다. 이걸로 라보 전투기들을 격추시키기도 했다. 또한 쟈 즈콘다와 싸울때는 원호공격까지 했다.

그 외에도 기체 왼쪽 부분에는 플래시 킹의 피니쉬 무기인 코스모 소드를 수납하고 있어서, 플래시맨의 호출을 받으면 코스모 소드를 사출시킨다. 전투 중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아무래도 전투중에는 전투 구역 주변을 여기저기 배회하고 다니는 듯. 코스모 소드를 사출할 때의 연출을 보면 항상 하늘을 날고 있다.

3 활약

평소에는 플래시 킹의 수송 메카로 활약하지만, 최종화에서는 행성간 비행 능력을 활용하여 반 플래시 현상으로 죽어가는 플래시맨들을 태운채 지구를 떠난다.
  1. 작중에서는 레드 플래시가 호출하는 장면만 나왔지만 설정상 다른 멤버들도 부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