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톱&프리즈

img_default.png

Go! 프린세스 프리큐어의 등장 적 캐릭터.

성우는 스톱이 이자와 시오리, 프리즈가 이토 미야코[1].

1 개요

스톱은 로봇 같은 풍모를 한 왼쪽 사진에 있는 캐릭터로 여성이다. 은의 갑옷 가면의 얼굴이 특징이며 기계적이고 어린 언동을 하고 있다. 녹색과 흰색을 기조로 한 복장을 착용하고 있으며 토끼모양 긴 귀에서 은빛이 기조를 하고 있다.

프리즈로봇 같은 풍모를 한 오른쪽의 사진에 있는 캐릭터로 남성이다. 금빛 가면이 특징이며 녹색과 흰색을 기조로 한 복장을 착용하고 있으며 기계적이고 어린 언동을 하고 있다.[2]

기본적으로 둘 다 쾌활한 성격이지만 디스피아과 직속의 주인인 클로즈에 대해서는 경어로 접하고 있으며 주어진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우수한 일면도 있다. 제츠보그를 더욱 강화하게 하자 인간의 갓난 꿈을 절망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고 부활한 클로즈에 의해서 절망의 씨앗에서 탄생되면서 디스다크의 새로운 멤버로 들어왔다. 항상 2인 1조로 움직이며 작중에서 단 한 번도 따로 행동한 적이 없다.

제츠보그로 만들 때의 대사는 다음과 같다.

"스톱! 프리즈! 유어 드림(Stop! Freeze! your dream)!"

둘이 동시에 자물쇠를 던지기 때문에 이들에게 꿈이 갇힌 사람들은 자물쇠가 두 개 달린 제츠보그가 된다. 제츠보그가 완성되면 둘이 함께 "꿈은 멈췄다."라고 말한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제츠보그는 단순히 생각해도 두 배의 파워가 될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도 아주 강력하다. 하지만 프리큐어들이 이미 프린세스 팰리스를 손에 넣은 상태였기 때문에 에클라 에스포와르 기술로 정화가 가능하다. 아군이 먼저 파워 인플레를 일으키고 적이 한발 늦게 따라잡은 경우.

제츠보그가 격파되면 "(S)꿈, 멈추지 않았어." - "(F)멈출 수 없었어." - "(S&F)하지만, 절망했다." 하고 멘트를 치면서 사라진다. 정신승리

2 작중 행적

31화에서 첫등장. 클로즈가 뿌린 두 개의 절망의 씨앗 중 하얀 씨앗이 땅에 싹을 틔워서 난 가시덩쿨 위에 피어난 꽃 안에서 등장했으며, 등장하자마자 프리즈와 함께 자신의 이름을 외쳤다. 이후 클로즈의 명령을 받고 이제 막 플라워 코디네이터라는 꿈이 생긴 하나에[3]의 앞에 프리즈와 함께 나타나서 둘이 함께 그녀를 제츠보그로 만들어버린다.

제츠보그로 하여금 프리큐어 일행을 공격하게 만들고 그들이 만든 제츠보그는 자신이 만들어낸 꽃을 투창용으로 쓰면서 상당히 강한 힘을 보여주었다. 둘이 만들어서 그런지 파워도 두 배?! 이후로도 깨알같이 제츠보그를 만드는 등 활약한다.

계속 절망의 씨앗을 뿌리던 중 38화 클로즈가 플로라를 함정에 빠트리려는 상황에 시간 끌기로 스칼렛과 싸우기도 하고 절망의 숲이 나타나던 39화에서는 일반 제츠보그들로 프리큐어를 공격했고 프리큐어의 새로운 합동 필살기인 프리큐어 그랑 프랭탕에 정화되는 도중 클로즈와 함께 퇴각한다. 41화에서는 그림교실에 나온 아이들을 괴롭히려 하다가 나나세 유이가 가로막자 제츠보그로 만들지만 유이가 자신의 힘으로 절망의 감옥안에서 움직이자 놀란다.

49화에서는 자신들의 본래 모습인 금빛과 은빛의 두 개의 덩굴 기둥 모습으로 돌아갔고 이후 그랑 프린세스가 되기 위해 다리를 건너는 프리큐어들을 광선으로 공격했으나 , 에게 저지당했다. 그러나 디스피아가 그랑 프린세스가 된 프리큐어들에게 소멸당한 뒤에도 그대로 남아있었고, 결국 최종화에서 디스피아의 최후의 절망을 이어받은 클로즈와 하나가 되어[4] 다시 한번 세상에 절망의 덩굴을 드리우고 플로라와의 최종 대결에 합세하여 뱀 형태의 모습으로 플로라를 몰아붙히지만 리스 트루비용에 가로막힌 뒤, 클로즈에게 흡수되어 플로라에게 최후의 일격을 먹이려 했으나 그 일격도 플로라의 단독 트리니티 엑스플루지온에 의해 소멸당하고, 클로즈가 플로라의 꿈을 꺾을수 없다고 판단해 지금은 사라지기로 하면서 같이 사라졌다.
  1. 스톱 성우보다도 훨씬 선배 성우이다. 그나마 유명했던 것이 다름아닌 히카루의 바둑에서 나온 한국인 캐릭터였던 '홍수영'이다.
  2. 덤으로 이 녀석은 분명 소년임에도 불구하고 여캐라고 언급된 스톱처럼 가는 굽이 달린 신발을 신고 있다. 응?!
  3. 원래 이렇다 할 꿈이 없는 아이었지만 꽃꽃이를 잘 하고 꽃을 잘 가꾸는 그녀의 재능을 본 하루카가 플라워 코디네이터를 장래희망으로 삼으면 어떻겠냐고 말해준 덕에 플라워 코디네이터를 장래희망으로 삼기로 한 성 노블학원 학생.
  4. 원래 클로즈에 의해 탄생한 존재였으니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간 것이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