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기동전사 건담 SEED BATTLE DESTINY에 등장하는 스트라이크 건담에 대한 문서.
2 획득 조건
베이스 폼과 일반형, 퍼펙트 스트라이크는 모두 별개의 기체 취급이다.
- 스트라이크 건담(베이스 폼) - 연합군 초반부 스토리 보상, 노 튜닝 기준 재출격 횟수 3회. 무장 교체 불가능.
- 스트라이크 건담(무장 교체 가능) - 연합군/아크엔젤 선택지 루트에서 세력을 아크엔젤로 선택시 클리어 보상, 노 튜닝 기준 재출격 횟수 2회.
- 퍼펙트 스트라이크 건담 - 모든 세력 SEED 스토리 클리어 보상[1], 노튜닝 기준 재출격 횟수 1회.
3 무장
3.1 베이스 폼
- 주 무장 : 57mm 고 에너지 빔 라이플
- 보조 무장 : 75mm 대공 자동 발칸 포탑 시스템 '이겔슈테른' X2
- 근접 무장 어설트 나이프 '아머 슈나이더' X2
3.2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
- 주 무장 1 : 57mm 고 에너지 빔 라이플
- 주 무장 2 : 아머 슈나이더(투척)
- 주 무장 3 : 바주카
- 보조 무장 : 75mm 대공 자동 발칸 포탑 시스템 '이겔슈테른' X2
- 근접 무장 : 빔 사벨
- 방어 무장 : 빔 실드
- SP 어택 : 특수 격투
3.3 소드 스트라이크 건담
- 주 무장 1 : 빔 부메랑
- 주 무장 2 : 팬저 아이젠(앵커)
- 보조 무장 : 75mm 대공 자동 발칸 포탑 시스템 '이겔슈테른' X2
- 근접 무장 : 슈베르트 게벨 대함도
- 방어 무장 : X
- SP 어택 : 특수 격투
3.4 런쳐 스트라이크 건담
- 주 무장 1 : 320mm 초 고 임펄스포 '아그니'
- 주 무장 2 : 120mm 대함 발칸포
- 주 무장 3: 350mm 건 런처
- 보조 무장 : 75mm 대공 자동 발칸 포탑 시스템 '이겔슈테른' X2
- 근접 무장 : 격투
- SP 어택 : 초사격
3.5 퍼펙트 스트라이크 건담
- 주 무장 1 : 320mm 초 고 임펄스포 '아그니'
- 주 무장 2 : 57mm 빔 라이플
- 주 무장 3 : 350mm 건 런처
- 보조 무장 : 팬저 아이젠(앵커)
- 격투 무장 : 슈베르트 게벨 대함도
- 방어 무장 : X
- SP 어택 : 특수 격투 + 초 사격(대함도 연타 후 아그니 조사)
4 성능
4.1 베이스 폼
한 마디로 축약하면 그냥 페이즈 시프트 있는 스트라이크 대거. 아니 무장 구성을보면 오히려 스트라이크 대거만도 못하다. 스트라이커 대거도 가지고 있는 빔 사벨이 없어서 페이즈 시프트가 있는 상대에게는 격투를 봉인해야될 처지. 이 기체를 쓰는 시점이 극초반인 만큼 페이즈 시프트를 무시하는 빔병기의 필요성이 절실한데 스트라이크 건담 - 베이스 폼의 경우에는 빔라이플을 제외하면 빔 병기가 전무하기 때문에 빔라이플 잔탄이 떨어지면 상자 찾으러 다니거나 목숨을 담보로 한 격투를 해야한다. 컨트롤에 자신이 없거나 건담 배틀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까다로운 기체라고 할 수 있다.
4.2 엘 스트라이크 건담
무장 구성은 바주카의 추가와 격투인 아머 슈나이더가 투척형식으로 주무장 2가 되었고, 격투로는 빔샤벨로 대체된 정도. 기본적인 운용 방법은 베이스 폼에 비하면 수월하다. 바주카가 페이즈 시프트 게이지를 많이 깎아 먹고 데미지가 좋기 때문에 에일을 주로 쓴다면 빔라이플의 명중률과 리로드 속도, 바주카의 명중률과 리로드 속도, 잔탄 수를 올리자. 실드의 경우 보조 목숨정도로 생각하자. 실드에 치중해봐야 로엔그린 한방맞고 골로간다.
4.3 소드 스트라이크 건담
기본적인 운용 방법은 소드 105 대거랑 똑같다. 앵커로 상대를 잡아채고 기본격투 후 SP 격투나 SP 어택. 빔 부메랑은 이 게임에서 빔 부메랑의 명중률은 거짓말안하고 뭣같으니 튠업 제한 해제가 되지 않는 한 튜닝은 절대 봉인이다. 105 대거와의 차이점이라면 소드 105대거의 경우는 앵커가 보조무장이었던 것에 반해 소드 스트라이크 건담은 주무장이여서 명중률/탄속 올리면 된다는 점. SP사격으로 앵커를 리로드 제한 없이 난사가 가능하다. 기본적인 운용에 익숙해지면 상대가 스트라이크 프리덤이든 프로비던스든, 데스티니던 뭐던 다 갈아 마신다. 다만 105 대거와 달리 풀튠 기준으로 재출격 수가 0이 되니 주의.
4.4 런처 스트라이크 건담
쓸데없다. 이 게임에서 중요한게 기동성인데 런처 팩을 장비하면 기동성 패널티 때문에 다른 기체들이 안 맞을 것도 다 맞아서 끔살당하기 쉽다. 아그니의 성능도 시원찮고, 그 아그니를 제외하면 대 페이즈 시프트 무장이 없거니와, 무장들의 명중률이 풀튠을 하지 않는 한 하나같이 개떡이다. 아그니는 명중률도 낮은 주제에 탄속도 느려서 안 맞는 경우가 허다. 가끔식 멀리 있는 적에게 SP 어택 꽂아줄 때만 교체하자.
4.5 퍼펙트 스트라이크 건담
보통의 운영은 105 대거와 똑같이 하면 된다. 이유는 앵커가 서브 무장이기 때문. 따라서 앵커의 리로드 속도와 명중률, 탄속은 기본으로 올려주자. 그리고 난전을 대비한 빔라이플의 명중/탄속/장탄수 업그레이드도 착실히 해주자. 아그니는 튜닝 포인트가 남으면 명중률 탄속과 장탄수를 튜닝해주자.라지만 실상은 튠업 제한 해제가 안 되면 소체, 앵커와 대함도, 빔라이플 업그레이드에 튜닝 포인트를 다 쓴다. SP 어택은 한 마디로 정리하면 빛 좋은 개살구. 맞추기가 너무 힘들다. 처음 대함도 난무 부분의 딜레이가 엄청 길어서 맞기 전에 적이 빠져나간다(...) 문제는 대함도 부분이 안 맞으면 뒤에 나가는 아그니 조사를 맞을 가능성이 거의 제로나는 점. 거기에 데미지 비율이 대함도 난무 60, 아그니 조사 40이라서 설상 아그니가 맞는다고 해도 SP와 DPS 손해다.[2] 따라서 SP 어택 쓸바엔 슬로우 모션 쓰자(...) 여담으로 소드 스트라이크와 마찬가지로 앵커를 담아 놓는 부분에 실드 판정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