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르

large53469ebb494f2.jpg

Styr.

와일들링들의 부족중에 하나인 텐족의 족장인 마그나르(Magnar). 대머리에 귀가 없다.

소설상 언급에 의하면 철권통치를 하고 있으며 텐족들에게 절대적인 지지와 충성을 받고 있다고 한다. 과거 장벽 너머의 왕의 유력한 세 인물 중 하나였지만 만스 레이더에게 세차럐 패하고선 그를 지지했다고 한다, 장벽을 넘어가 캐슬블랙을 기습했지만 계단에서 싸우던 중 나이트워치가 계단을 무너뜨려 자신의 부대와 추락사한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서는 러시아 배우 유리 콜로코니코프(Yuri Kolokolnikov, 1980년 12월 15일 생)가 연기했다. 드라마에서 텐 족은 아즈텍처럼 식인 풍습이 있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우리가 서로 다른 건 알겠지만, 죽기 전에 까마귀 고기 한번 먹어보라고.'하면서 사람 팔을 구워먹는 충격의 등장을 보여주었으나 존에게 오함마로 머리가 뚫려 와지직 하는 효과음과 함께 허무하게 전사. 텐 족은 대체로 고집센 과격파인데다가 잔인하기까지 해서 야만인들 사이에서도 평판이 매우 나쁜지, 시즌 4와 시즌 5에서 족장급 인물들이 모두 입을 모아 "난 텐족이 존나 싫어(I fucking hate Thenns)"라고 말한다.

다만 시즌 5 8화 하드홈에 등장한 텐족의 다른 지도자는 그냥 존 스노우를 경계하는 모습만 보였고, 나중에는 존과 힘을 합쳐 싸우는 모습이 나온다. 심지어는 존이 불타는 가옥에 드래곤 글라스를 찾으러 갔다가 아더와 마주치자, 존을 먼저 보내고 자신이 아더와 맞서 싸우다가 죽는다. 스티르만 유독 텐족중에서도 과격한 또라이였던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