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리건(가면라이더 위자드)

1 소개

phantom.jpg cast.jpg

신장 : 214cm
체중 : 184kg
특색/힘 : 양어깨의 배관(管)으로부터 마력 총알을 발사, 검과 방패를 사용한 접근전

가면라이더 위자드에 등장하는 팬텀으로 모티브는 콘웨일 지방에 산다고 하는 요정 스프리건. 성우는 황창영.

가면라이더 비스트와 관련된 새로운 링과 유물을 발굴한 고고학자 나카모토 오사무(나현재)를 노리는 팬텀. 양어깨의 배관처럼 된 부분으로부터 마력을 총알로 바꿔 발사하는 공격하는 것 외에, 「리들」[1]이라고 불리는 방패와 「큐리오시티」라고[2] 하는 장검을 사용한 근접 전투를 자랑으로 여긴다.

연구를 방해하면 나카모토를 절망시킨다고 하는 그렘린의 정보를 바탕으로 나카모토가 숨겨서 가진 비스트 드라이버나 발굴품 파괴를 노린다.

2 작중 활약

미라지 매그넘을 발굴해서 연구소로 수송하던 나카모토 교수를 주차장 입구에서 습격하는 것으로 등장. 잽싸게 달려온 니토하루토에게 공격받아서 후퇴한다.

다음 날, 비스트 드라이버를 잃어버려 변신을 못하게 된 니토를 그렘린이 신나게 씹고 패고 맛보고 즐기는 사이에 연구를 방해하면 절망한다는 그렘린의 정보에 따라 나카모토를 찾아가서 협박하나 하루토에 의해 다시 방해받아 실패. 그 뒤엔 플레임 드래곤과 싸워서 밀리지만 구울을 뿌려 나카모토 교수를 인질삼아서 가면라이더 위자드를 압도한다.

그러나 드래고 타이머를 사용한 하루토의 드래곤 포메이션 공격에 의해 나카모토와 니토 모두 생존, 열받은 나머지 다시 한번 그들을 습격하여 비스트 드라이버를 파손시키나 사실 그 비스트 드라이버는 프라몬스터 바이올렛 골렘이 만들어준 가짜였다. 결국 무사히 드라이버를 되찾아 하이퍼 비스트로 변신한 니토의 제물이 되어 산화.
  1. 뜻은 수수께끼.
  2. 호기심을 뜻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