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닝 힐 킥

경고.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본 문서에는 본인과 타인에게 신체적·물질적인 피해를 입을 위험이 있는 행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행위를 모방할 시 부상을 당하거나, 물질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Spinning Heel Kick

17371%20-%20Raw%20autoplay_gif%20gif%20rob_van_dam%20spinning_heel_kick%20stone_cold_steve_austin%20wwf.gif
RVD의 스피닝 힐 킥. 상대의 한 쪽 다리를 잡아서 고정 시켜놓고 시전하면 윈드밀 킥이라고 불렀다.

이름 그대로 회전해 발뒤꿈치로 상대방을 가격하는 킥 기술. 움짤에서도 볼 수 있듯이 시각효과가 매우 좋은 반면, 공중제비를 도는 시전자나 접수 타이밍 조절이 어려운 피폭자나 애로사항이 꽃 피기 때문에 자주 나오는 기술은 아니다. 난이도가 어느정도 있는 타격기이다. 주 사용자는 RVD 정형돈등이 있다.

일본에서는 플라잉 닐 킥(フライングニールキック)으로도 부른다.

파일:Attachment/스피닝 힐 킥/56.gif
스피닝 족발당수
사실 정형돈이 사용했을 때는 회전이 낮아지며 발의 타점도 낮아져 자칫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었다. 정준하가 잘 받아주었기에 망정이지.......역시 우수 교보재 답다

대전액션게임에서는 파이터즈 히스토리의 마스토리우스와 스트리트 파이터 4아벨, 철권의 브라이언 퓨리, DOA의 히토미가 사용한다.

wwe의 레슬러 타일러 브리즈가 뷰티 샷이라는 이름으로 사용하는데 이름 그대로 깔끔하고 멋지게 사용한다. 같은 wwe 소속인 써머 래 역시 사용하는데 점프하지 않고 선 자세에서 한바퀴 돌며 안면을 가격하는 형태로 사용한다. 어정쩡하긴 하지만 본인의 우월한 다리길이 덕분에 시각적인 임팩트는 훌륭하다.

이걸 시전한뒤 넘어지지 않고 서있게 되면 크랙 슛과 모션이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