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어 유니온

1 소개

스피어즈의 등장 조직.

아스텐이 이끄는 적 조직. 작중에서 등장하는 간부는 , 틸라, 카로핀이 등장한다. 원래는 안일환이 세운 중립적 초능력 단체인 SSA가 전신이다. SSA는 스피어로 남 몰래 사람들을 도와주는 좋은 단체였지만, 남극 유적에서 아스텐이 안일환과 동료들을 배신 때리고 권력을 잡고 총수가 되어 스피어 유니온으로 개명하면서 악의 조직으로 변해버렸다.

틸라가 행동대장이며, 뛰어난 과학 기술력과 자본력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아이돌 그룹인 에스파를 관리하는 소속사인 것처럼 위장했지만 에스파의 마지막 콘서트때 그 본색을 드러내 사람들을 닥치는대로 세뇌해 자기 병사로 부려먹는다.

이후 뉴 스피어즈를 쫓아 전 세계에 흩어진 세 가지의 유물 중 두개를 찾아내는데 성공하고 나스키 고원의 마지막 유물을 차지하는데 성공한 스피어 유니온은 남극으로 향한다.

하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스피어 유니온의 총수 및 본 작의 흑막이자 최종보스로 예상되었던 아스텐은 페이크 최종보스가 되었다.

종반부의 전투에서 생명이 위험해진 아스텐은 초고대문명의 망령 및 본 작의 진정한 흑막이자 진 최종보스곤즈와 계약하고 빙의당하게 되며 또한 세 가지 유물을 찾는 것도 곤즈가 개발한 바이칼 시스템을 작동하기 위해 사용되어졌다. 남극의 바이칼 시스템 사건으로 인해 아스텐이 최후를 맞이하고 곤즈마저 소멸된 후, 다시 안일환이 총수가 되면서 중립적인 조직으로 바뀌게 된다.

2 구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