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 파단 시스템

가면라이더 ZX TV스페셜에 등장한 바단의 최종 병기. ZX의 원작에 해당되는 TV스페셜에서는 그 이름대로 시공마저 뒤틀어버리는 강력한 에너지로 전 세계의 도시를 파괴시켜 버릴 수 있는 흉악한 병기였으며 10인 라이더의 활약으로 파괴되었다.

ZX의 이야기를 다루는 가면 라이더 스피리츠에도 16권부터 실루엣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생김새가 그려지기 전부터 시공 파단 시스템의 능력과 이것을 다루는 목표에 대해선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시스템의 정체는 츠쿠요미에 의해서 달의 뒷면 연옥에 갇힌 대수령 JUDO를 빼내기 위해서 무한에 가까운 시공을 자르고 연결시키는 것이다. 이 시스템이 완성된다면 JUDO는 연옥을 탈출할 수 있다.

본래 JUDO의 연옥 탈출 작전은 수 많은 악의 조직을 거치며 쌓은 기술력을 토대로 JUDO와 99% 가량 동일하게 만든 스페어인 제크로스와 서로 영혼을 교체하는 것이었으나, 무라사메 료가 기억을 되찾고 강력한 의지를 가졌기 때문에 영혼을 교체할 수 없게 되어버렸다. 이에 바단은 달로 전이시킨 시코쿠에서 시공 파열로 웜홀을 생성시켜 JUDO의 연옥 탈출을 꾀했지만 JUDO가 이 세상에 현현하기에는 웜홀의 규모가 작았던 데다 가면 라이더 V3가 목숨을 건 자폭기 불기둥 킥으로 막아내어 실패했다. 시공 파단 시스템은 위의 작전들이 모두 실패할 때에 대비한 바단의 최후의 수단인 것.

이 시스템의 핵이 바로 '병렬 두뇌'라는 것인데 수많은 과학자들의 뇌를 병렬 연결시켜서 가장 합리적인 답을 이끌어내는 장치다. 그 중에는 X라이더가 인질로 잡혔을 때 가면라이더들을 도와줬던 이토 박사의 뇌도 있는데 그 번호가 '110893' 최소한 11만 명 이상의 과학자가 희생되었다는 것이다.

불기둥 킥의 여파로 벨트가 파손되어 변신할 수 없게 된 카자미 시로를 고치기 위해 바단에 거짓 투항한 라이더맨 유우키 죠지가 이 병렬 두뇌를 이용해 바단 신드롬을 일으킨 이미지에 나타났던 용을 실제로 불러내기도 했는데, 이 용을 컨트롤하는 것만으로 두뇌들 중 30% 가량이 뇌사해버렸다. 만약 시공 파단 시스템이 가동된다면 병렬 두뇌 희생자들은 모두 사망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