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노;연애 조작단

장르멜로, 로맨틱 코메디
러닝 타임121분
개봉일시2010.09.16
감독김현석
출연엄태웅, 이민정, 최다니엘, 박신혜, 송새벽
국내등급12세이상 관람가

1 줄거리

여자가 모르는 남자들의 은밀한 연애작전

100% 성공률에 도전하는 ‘시라노 에이전시’는 연애에 서투른 사람들을 대신해 연애를 이루어주는 연애조작단이다. 때로는 영화 촬영장을 방불케 하는 조직적인 움직임으로, 때로는 비밀 작전 수행처럼 완벽하게 짜여진 각본으로 의뢰인의 사랑을 이루어주는 연애 에이전시. 그들의 신조는 ‘음지에서 일하고 양지를 지향 안 한다’ 이다. 그러던 어느 날 에이전시 대표인 병훈(엄태웅 분)과 그의 작전요원 민영(박신혜 분)은 예측불허의 의뢰인 상용(최다니엘 분)을 만나게 되는데…. 스펙은 최고이나, 연애는 꽝인 2% 부족한 스펙남 상용이 사랑에 빠진 여자는 속을 알 수 없는 사랑스런 외모의 희중(이민정 분)이다. 의뢰인의 타깃녀 희중의 프로필을 본 순간, 고민에 빠진 병훈…(네이버 영화)

2 관객

최종 박스오피스(통합전산망 집계 기준)
개봉일매출액관객수스크린수
2010-09-1620,171,151,5992,731,828402

[1]

3 트리비아

  • 2010년 추석시즌에 개봉하여 의외의(?) 흥행을 한 작품. 일반적으로 여성관객에게 인기가 많은 로맨틱 코메디 장르지만 이 영화의 연출을 맡은 김현석 감독은 광식이 동생 광태서부터 남성들의 마음을 잘 대변하는 로맨틱 영화를 만든다는 이야기를 들어왔고 이 영화 시라노;연애 조작단도 헤어진 연인에 대한 남성들의 입장을 잘 표현했다는 평을 들었다. 이후 SF영화 '열한시'를 연출해 시원하게 망했다
  • 거의 처음 주연을 맡은 이민정은 연기력은 둘째치고 굉장히 주인공 "희중'역에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본인도 감독한테서 "우리들의 헤어진 여자친구"라는 대상화되는 역할을 주문 받았다고 한다.
  1. 영화진흥위원회(http://www.kobis.or.kr/kobis/business/main/main.do) 역대 박스오피스(통합전산망 집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