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마호의 남주인공 겸 여주인공(...).음? 키 140cm에 허리까지 오는 백은발이 특징이다.[1] 분명 남자 교복을 입고 다니는데다가 달릴것(...)도 달린 엄연한 남자임에도 학교에는 아름다운(...) 카나타님의 보호를 목적으로 한다는 팬클럽 "시라히메회"가 있으며 마을의 마스코트라고 불리울 정도로 인기가 많다.(참고로 아직 중학생. 무서운 동네다...ㅎㄷㄷ
아침마다 지각을 하니 안 하니 하며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손질이 많이 가는 머리와 아스노 죠우의 뻘짓에 끌려다니는 탓. 지각을 안 해도 종 울리기 몇 초 전에 들어간다던가 하는 식이고, 지각을 하는 경우는 눈 앞에서 교문이 닫히는 경우. 그래도 지각생 체크를 하는 반장과 친한 탓에 이따금씩 반장이 지각을 눈감아 주는 경우가 있...지만 나중에 험한 꼴을 당한다.
신체능력은 키에 비해서 상당히 뛰어나 클레스 메이트인 야스노 조우가 변태짓을 할때마다 뒤돌려차기[2], 팔꿈치치기 등으로 강력한 응징을 가하는것은 이제는 일상 다반사. 아스노 죠우의 비명소릴 한동안 안 들으면 허전해 지기까지 하는 모양이다(...).
단 반장의 지각 처벌을 가장한 성희롱에는 민감한 몸 때문인지 힘이 빠져버려 반항할 수가 없는 모양.그럼 야스노 조우는 어떻게 막은거야?. 특히 허벅지와 귀[3]가 약하다.
그렇게 지내다가 어느 날 느닷없이 어머니로부터 마법소녀가 되라는 요구를 가장한 협박를 받고 얼떨결에 마법소녀가 되어 노이즈라 불리는 괴물들과 싸우게 되는 개고생을 시작한다. 만약 계약서를 찢어서 마법소녀의 계약을 파기하게 되면 그 즉시 여자가 돼버리는 저주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모엘과 어머니의 요구를 받아주고 있다.[4]
오리진 키의 이름은 오버데어(Overthere). 길쭉한 은색의 연필 같은 지팡이이다. 잠시 여자가 되었을 때는 크로스 오버데어, 모엘이 마력 제어를 맡을 때는 오버데어 페이즈[5]로 변화한다. 마법소녀로 변신하면 와이셔츠와 미니스커트, 스패츠 조합이 된다. 여자일 땐 스패츠가 아닌 팬티. 잠재된 마력은 상당하지만, 남자이기 때문에 마력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다. 조금 할 줄 아는 마법은 거의 다 몸 안의 마력을 모조리 방출시키는 류의 마법. 때문에 신체 강화 마법을 걸고 근접전 위주로 밀어붙이는 게 카나타의 스타일이다.역시 닥돌은 국가 특성 단 여자가 되면 마법 제어에 능숙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