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다 아이코

지구방위반 여학생
마리아유우레이코키라라쿠키토키에러브미키포테토

bandicam%2B2015-09-01%2B14-18-04-640.jpg

島田 愛子(しまだ あいこ)
절대무적 라이징오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토 아이(초기)/마츠모토 리카(후기)

8월 19일생. 10살. 130 cm이며 혈액형은 AB형, 출석번호는 15번이다.
검왕의 각종 센서계열 모니터링 및 바쿠류오의 바쿠류 펄스 체크 담당.

주인공이 되는 에피소드가 없는 라이징오 최고의 안습 인물. 다른 애들은 하나 이상씩 있는데 얘는 없다. 본명으로도 안 불리고 별명인 러브로 불려서 이름을 아는 사람도 없다. 이는 성우 변경으로 인해 출연 기회가 줄어든 탓도 있다고 한다.

장래희망은 체조 올림픽 대표 선수인지라 운동이 특기인데, 괄괄한 캐릭터를 시라토리 마리아하루노 키라라에게 밀려서인지 활약이 적다. 그나마 16화에서는 미키와의 피구 특훈으로 인해 주역이 되긴 했다.

드라마 CD에서는 사랑의 전사 러브리 아이코라는 주인공 에피소드가 있다. 학교 축제 행사의 여자쪽 연극 제목이기도 한데, 내용은 흔한 '변신마법소녀물'이지만 타인에게 정체를 들키면 개가 되는 저주 때문에[1] 위기의 순간에 고민하게 된다. 알고 보니 같은 반 여학우들도 변신마법소녀라서 변신해도 멀쩡했다. 남자쪽 연극은 극본 담당의 호시야마 코우지가 시간에 쫓겨 만들다 말았기에 평가는 여자쪽의 압승.

  1. 원기폭발 간바루가의 설정 그대로라서 아이코 본인도 그쪽 언급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