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르 로완

Sybil Rowan

The Big-O의 등장인물이다.

시베르 로완은 두가지 형태로 작중에 등장한다. 하나는 30년 전 패러다임사 원로들에 의해 도시에서 반정부주의자들이 쫓겨날 때에 그런 반정부주의자 중 하나였던 프랑스계 여배우이다. 그녀는 그 미모로 반체제 그룹의 심볼로 떠올랐고 격한 탄압을 받은 끝에 투옥되어 죽었다. 윈터 나이트 팬텀이라는 작품이 그녀의 유일한 작품이고 이를 어렸을 때 본 댄 더스턴은 그 내용을 꿈으로 계속 꾸어 기억하고 있었다.

다른 하나는 폭탄으로 패러다임 시티를 위협하는 테러리스트 팬텀(Phantom)으로 그 이름은 영화 윈터 나이트 팬텀에서 따왔다. 그녀의 죽음은 영화와 같게 흘러간다. 부둣가에서 다투는 여자와 경찰, 경찰의 발포, 여자의 죽음과 마지막 말. 여자는 시베르 로완, 경찰은 댄 더스턴으로 대체되고 이 일을 겪으면서 댄 더스턴의 혼란은 점점 가중되기 시작한다.

작중 후반 내용

30년간의 공백기간 때문에 여배우 시베르 로완과 팬텀은 다른 사람인 듯 보이나 여러가지 정황상 실제로 동일인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시즌 피날레 즈음 해서 댄 더스턴은 어디선가 많이 본 아이 둘을 따라 극장에 들어가는데 거기서 윈터 나이트 팬텀을 상영하는 것을 보면서 자신이 팬텀과 겪었던 일이 실제 영화 장면 그 자체로 나타나는 것과 영화를 보던 아이 둘이 자신과 시베르 로완의 어린 시절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를 볼 때 그 아이들과 댄 더스턴, 시베르 로완과 팬텀은 각각 모두의 동일인물이고 이 모든 것이 영화속의 영화이며 패러다임 시티의 모든 것이 사실 쇼(Show)에 불과하다는 증거라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