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도 사쿠라(獅子堂桜)
우주를 달리는 소녀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이토 모모코.
시시도 자매의 막내. 현재 나이 12살에 교수를 하고 있다고 하는 무시무시한 천재소녀. 신변 보호용 로봇으로 아시모를 패러디한 미스터 쿠로오비(MR. KUROOBI)가 있다.
아마도 기계팔이라고 생각되는 팔 두 개가 더 있다. 이걸로 천장에도 달라붙을 수 있는 듯. 흠좀무. 어째서인지 기어가는 때도 있는 듯 하다.이 팔은 17화에서 이성인이라는게 밝혀졌다. 이름은 유피땅. 17화까지 잠들어 있다가 잠시 깨어났다가 다시 잠든다.
달에서 행방불명되어 네르발을 고치는 일을 하고 있었던 듯하다. 근데 납치할 때 쓴 미끼가 대량의 과자. 지능과 천재성과는 다르게 정신연령 자체는 어리다.
특히 기계에 엄청난 조예를 보이며, 심지어 레오팔드의 부분적 개조까지 해줄 정도다. 뭐 본인은 레오팔드를 거대 나무망치로 때리는 장난 등을 하고 있지만(···)
하지만 이 캐릭터의 최대 특징은 자신만의 언어. 가칭 사쿠라語다.
와쿠와쿠봉봉=레오팔드
네루네루=네르발
롱롱워크=확대
큐퐁푸리푸리=굉장해!, 대단해!
하리하리후리후리=오랜만이야
헷챠라라=괜찮다
어떤 화에서는 아예 한 대사를 모두 사쿠라어(?)로 말하는 대단함을 보여주었다.
그런데 시시도 카자네, 시시도 아키하만은 그녀의 화법을 완벽히 이해하여 심지어 해석(!)까지 해준다. 정말 대단하다.
13화 기준으로 불시착할 때 QT암즈를 수납할 수 있는 배를 조종하여 지구에 와 귀중한 전력이 되고 있다.
15화에선 보어쉽에 일행을 태우고 파이브 파이퍼로 우주로 다시 나갔다가, 아키하가 위험에 처하자 크산칫페 긁기(…)와 신들린 컨트롤로 파이브 파이퍼를 통채로 쪼개 버렸다.
아무튼 천재도 보통 천재가 아니다. 더 굉장한건 그녀가 쓰고 있는 모자와 목도리는 사실 우주인.(…) 사쿠라의 천재성은 사쿠라의 원래 천재성과 우주인의 지식이 합쳐진 결정체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