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 카케루

프로필
이름獅子 走
(しし かける)
현지화명레오
성별남성
연령22세
주요 출연작백수전대 가오레인저
인물 유형주인공, 히어로
변신체가오레드
첫 등장사자, 울부짖다!!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에피소드 1)
배우카네코 노보루[1][2]
한국판 성우박성태[3]
전광주[4]
?width=200
width=90width=90width=90width=90width=90width=90
"작열의 사자! 가오레드!"
슈퍼전대 시리즈주인공
제24작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제25작 백수전대 가오레인저~제26작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아사미 타츠야(전용준)시시 카케루(레오)시나 요스케(시나)

백수전대 가오레인저의 주인공이자 히어로. 말버릇은 의욕 만만이라구!!! 말버릇처럼 열혈 느낌이 난다.

원래는 수의사를 직업으로 하고 있는 평범한 청년이었지만 어느날 파워애니멀인 가오라이온에게 선택받게 되고 가오레인저의 가오레드가 된다. 참고로 멤버중에서는 실버인 오오가미 츠쿠마로를 제외하고 보면 신참.[5] 하지만 멤버중에서는 리더에 속한다.[6] 다른 멤버에게는 레드로 불린다.

직업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동물을 대할 때 무슨 아버지가 자식바보 되는 것 처럼 혀 짧은 소리를 낸다.(...) 옐로가 싫어하기도.

해적전대 고카이저 9화에서 특별출연. 레전드 대전 이후에도 수의사 일을 계속 해온듯. 다만 이전에 등장했던 다른 슈퍼전대 멤버들과는 달리 제멋대로인 고카이저 일행들이 달갑지 않은지 이제까지와 달리 비협조적인 모습을 보인다.[7] 하지만 아임과 돈 도고이어의 설득과 마벨러스 일행이 껄렁껄렁한 행동과는 달리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우주제국 잔갸크와 싸우는 모습을 보면서고카이저가 츤데레임을 눈치챈거다 그들을 슈퍼전대의 일원으로 인정하게 된다. 여담으로 역대 슈퍼전대 게스트들중 처음으로 자신이 슈퍼전대의 멤버임을 밝혔다.[8]
  1. 생년월일은 1974년 10월 18일.
  2. 이 배우는 실사판 돌격 크로마티 고교에서 호쿠토 타케시역을 맡기도 하였다.
  3. 더빙판에서의 박성태의 카랑카랑한 샤우팅 연기가 일품. 이에 대해 어떤 이는 진정 히어로를 하기 위해 태어난 목소리라 평했다. 캡틴포스에서도 그대로 기용되었다!!! 참고로 가면라이더 키바에서도 비슷한 열혈성 기합소리를 보여주었던 나고 케이스케를 맡은 적이 있있고 이 영향인지 가면라이더 포제어느 리젠트 고딩의 성우로 기용되었다.
  4. 극장판 한정
  5. 하지만 가오실버는 이미 1000년전의 가오레인저였다.
  6. 가오레인저는 가오라이온에게 선택받은 멤버가 리더라는 규칙이 있다.
  7. 대놓고 "너희들은 (슈퍼전대의)위대한 힘을 손에 넣을수 없어."라고 말한다. 사실 이건 카케루가 마벨러스 일행을 안좋게 보는 이유도 있지만 가오레인저의 힘을 얻으려면 가오라이온의 인정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얻고 싶다고해서 마음대로 얻을수 있는게 아니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전의 전투에서 부상을 입은 아임 드 파미유를 바로 치료해주는 과거의 사람좋은 모습 역시 보여준다.
  8. 가오레드의 실루엣이 겹치는 연출 역시 이때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