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에속성 중 식성과 요리능력에 대한 모에를 말한다.
1 개요
이렇다 할 이벤트로 이끌어가기 힘든 모에속성이기에 단발성 주제로 마무리 되는 존재감이 희박한 모에속성이나, 대개의 경우 캐릭터의 숨겨진 모습을 끌어내는 강렬한 임팩트를 주기에 장기연재작품에선 반드시 나온다.
그러나 사실 대부분의 경우는 모에속성이라기보다는 그냥 속성, 혹은 개그속성이다.사실 모에 속성이란 것이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의 속성이면 다 모에해서..
2 상세
2.1 식탐
필요 이상으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뜻하며, 먹는 장면보다는 식욕 자체에 중점을 두는 것에서 식신과 차이가 있다.
2.2 식신
필요 이상으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뜻하며, 많이 먹는 장면을 부각시키는 것에서 식탐과 차이가 있다. 대식가와 비슷한 의미를 가진다.
2.3 편식
음식에 대한 기호로 인해 특정한 음식과 관련해서 식사의 내용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것을 말하며, 특정 음식을 선호하거나 반대로 특정 음식을 기피하는 것 모두 포함한다.
당근,필요없어요
2.4 괴식
일반적인 시각에서 볼 때 맛 또는 외관상 요리의 상식을 넘어선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을 말한다.
2.5 요리치
요리를 못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로, 대개 일반적인 상식에서 벗어난 요리를 만들어내는 사람을 가리킬 때 사용된다.
2.6 요리 장면 모에
주로 본편에서 벗어난 여성스러움이란 것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때 거론되는 것으로 가사전반에 대한, 혹은 요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완벽하게 보였던 캐릭터가 망가진다거나 존재감이 희박하던 캐릭터가 섹시어필을 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캐릭터의 의외성을 보여주며 알몸 에이프런이란 아이템의 등장으로 굉장한 임팩트를 주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