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사 요르문간드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1613.png

한글판 명칭신계사 요르문간드
일본판 명칭神界蛇 ヨルムンガンド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290005000제네시스노블1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자동】【리어가드 서클】【제네레이션 브레이크 (1)】 (자신의 뱅가드 서클이나 G 존에 앞면의 G 유닛이 1장 이상일 때 유효) : 자신의 카드가 소울에서 드롭 존에 놓여졌을 때, 그 턴 중, 이 유닛의 파워 +1000.
「아름다운 짐승은, 영혼이 부서지는 소리를 즐긴다. [1]

1.1 카드 설명

토신혼격에 수록된 초월축 제네시스의 그레이드 2 유닛. 이름의 요르문간드는 항목 참조.

제네레이션 브레이크 1 조건만 충족하면 소울에서 드롭 존으로 카드가 놓여질 때마다 파워 +1000이 된다. 그렇기에 소울을 한번에 많이 쓰면 쓸수 있을수록 이 카드와는 호궁합. 성수의 마녀왕 글로브, 파괴신수 바나르간드, 선사의 신기 울즈의 소울 블래스트 6가 이에 해당한다. 명칭 같은 걸 고려했을 경우 바나르간드와의 조합이 가장 이상적. 9000 리어가드가 15000짜리 어태커로 둔갑할 수 있다.(...)

1.2 설정

"제네시스"에 소속된 신족. 본래의 모습은 일국주에 달하는 몸길이를 자랑하는 거대한 뱀.
타인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고, 친구도 없고, 단 1명만 있는 특수한 과에 소속되어있다.
따라서, 그가 문제아 [펜릴]의 동생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제네시스"에는, 어떠한 사정으로 인해 육체에서 분리되어버린 영혼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것을 생업으로 하는, [구혼과(살베이즈)]가 존재한다. 하지만, 돌아갈 육체를 일어버린 경우, 돌아가지 못할 사정이 있는 경우, 영혼은 자연스레 죽음을 맞이하는 것 이외의 결말을 잃어버린다.
그런 죽음을 기다릴 뿐인 영혼을 한 장소에 집약시켜 악용되지 않게 그 최후를 지켜보는 역할 - 그것이 "제네시스"하층에 적막하게 설립된 [진혼과(레퀴엠)].
[요르문간드]는, 그곳에서 유일하게, 갈곳을 잃어버린 영혼의 관리라는 명목으로, 사라져가는 영혼을 바라보고있다고 한다.

1.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토신혼격G-BT04/033R일본세계 최초 수록

2 신계수 하티

1579.png

한글판 명칭신계수 하티
일본판 명칭神界獣 ハティ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170005000제네시스하이 비스트1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자동】【리어가드 서클】【제네레이션 브레이크 (1)】 (자신의 뱅가드 서클이나 G 존에 앞면의 G 유닛이 1장 이상일 때 유효) : 자신의 카드가 소울에서 드롭 존에 놓여졌을 때, 그 턴 중, 이 유닛의 파워 +1000.
「만월이 정말 좋아, 월식은 이 아이의 짓. (C)」

2.1 카드 설명

토신혼격에 수록된 그레이드 1 버전 요르문간드. 이름의 유래는 달을 삼키는 신수 하티.

요르문간드와 같은 효과를 갖고 있으며, 이 쪽은 후열에서 부스트 요원으로 쓰거나 유사시 전열로 빼서 어태커로 쓰는 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설정상 신계수 스콜과는 형제격.

2.2 설정

성령의 핵과 「펜릴」의 마력을 합치는 것으로 태어난 하이브리드 하이비스트. 달을 먹고, 밤을 어둠으로 되돌린다고 전해지는 신계의 짐승의 이름을 부여받고 있다. 게으름뱅이인 펜릴의 전서 담당을 맡고 있으나, 서투른 말씨[2]로밖에 말할 수 없다. 조용한 성격으로, 착실히 대답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너무 차분한 나머지 입을 여는 것 자체에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일웹 위키에서는 편집 미스인지 스콜과 설정이 뒤바뀌어 있다.(...)

2.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토신혼격G-BT04/074C일본세계 최초 수록
  1. R
  2. 원문은 カタコト로, 예를 들자면 창작물에 등장하는 야만인 캐릭터가 떠듬떠듬 말하는 느낌의 어법.(예 : 나, 고기,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