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섬

しんげつじま / Newmoon Island

1 개요

포켓몬스터 DPPT에 등장하는 호러스팟.

일반적인 플레이로는 도달할 수 없고, 멤버스카드 이벤트나 파도타기 버그를 통해 도착할 수 있다.

만월섬과 비슷한 구조를 띤 섬으로 안쪽으로 들어가면 보름달 형태의 물 웅덩이의 중앙에 다크라이가 있다. 레벨은 50.

여담이지만 다크라이에게 말을 걸면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고 전투에 들어간다. 울음소리를 내고 전투에 돌입하는 다른 포켓몬들과는 다른 모습. 레드?

2 멤버스 카드 이벤트

멤버스 카드를 가지고 운하시티의 열리지 않는 숙박집에 가면 문자를 읽을 수 있게 되는데, 편안한 침대와 함께 숙박을 즐길 수 있다고 나온다. 다크라이가 악몽을 퍼뜨리는걸 고려하면 오히려 섬뜩하다.

집에 들어갈 경우 어떤 아저씨[1]가 기분 나쁜 웃음소리를 내며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하며 주인공을 침대에 눕히고 주인공은 자동적으로 신월섬에 이동해 있다. 신월섬에서 다크라이를 잡거나 쓰러뜨리면 잠에서 깨는데 아까의 아저씨는 온데간데 없다. 그리고 다크라이를 잡은 직후 나오는 정체불명의 목소리[2]에 따르면 사람과 포켓몬에게 악몽을 퍼뜨리는것 때문에 다크라이를 이 섬으로 유배시킨 것 같다.

집에서 나오고 나면 선원이 주인공이 꽤 오래 잠들어있던것 같다며 그 집은 50년째 아무도 살고 있지 않다고 한다. 이것으로 보면 다크라이의 악몽은 주로 이곳에서 발생해서 불길한 장소라 여겨져 폐쇄시켜 버린 것 같다.

이 이벤트 이후엔 선원을 통해 신월섬으로 가는 것이 가능하다.

참고로 BGM은 숲의양옥집 BGM이라 대놓고 검은 닌텐도라고 말하고 있다(...).
  1. 정황상 다크라이의 분신이거나 그와 비슷한 존재로 추정.
  2. 이쪽은 정황상 크레세리아의 텔레파시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