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상위 문서 : 신차원게임 넵튠 VII/분기
신차원게임 넵튠 VII의 엔딩 일람. 본 작품은 총 3개의 엔딩으로 나눠져 있다.
1 타락 엔딩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 조건 : 심차원편 오라토리오의 회랑의 이벤트 전까지 다른 엔딩의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이 엔딩이 뜬다.
일본판 엔딩명은 '悪堕ちエンド'. 작중 흑막은 초차원의 4여신을 잡아 그녀들의 에너지를 이용해서 다크 여신을 만들고, 그녀들의 힘을 빼는 것과 동시에 네거티브 에너지를 주입하여 그녀들을 맹쟁(猛爭)[1]화시킨다.
그리고 이렇게 타락한 여신들은 그녀들을 구하러 온 일행과 마주치게 되는데, 타락한 상태의 넵튠이 네프기어를 발견하고서 몹시 밝은 목소리로 "네프기어다! 죽여버려야지!" 라고 하는 것부터 유저들을 멘붕시킨다. 느와르는 유니를 향해 어떻게 죽지 않을 정도로 괴롭혀줘야 할지 어렵겠네~ 하는 소리를 하고, 블랑은 평소에 아끼던 롬과 람을 상대로 괴롭게 한다며 미워서 참을 수 없다는 말을 하고 벨은 컴파와 아이에프, 골드 서드를 상대로 괴롭히겠다고 선언을 한다. 더 무서운 건 이런 말을 하면서도 어조는 평상시 그대로란 점이다.
다른 엔딩의 조건을 만족한 상태라면 퍼플 하트가 네프기어를 괴롭힐때 곧바로 큰 넵튠이 끼어들고, 이후 일행의 설득과 활약으로 4여신들이 원래대로 돌아와야 하지만 만족시키지 못했다면 그런 거 없고, 끝내는 눈동자 색깔까지 이상하게 된 퍼플 하트가 네프기어를 향해 여동생 주제에라는 말을 포함한 열폭을 하면서 네프기어의 몸을 양팔로 조른다. 게다가 네프기어가 기절하려고 하자 힘을 조절해가며 강제로 다시 깨우면서까지 괴롭히고 그 괴로워하는 표정과 목소리를 보며 즐거워한다.동생한테 칼침 맞은 지배 엔딩의 복수 원래 넵튠이 네프기어를 어떻게 여겼나 생각해보면(...). 이 때 퍼플 하트의 광기에 젖은 목소리나 여동생은 언니를 빛나게 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등 한 대사 한 대사가 아주 일품이다.
그나마 큰 넵튠이 퍼플 하트를 공격해서 네프기어를 구해내고,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네프기어 일행과 골드 서드는 그대로 초차원으로 퇴각해 버리고 이후 네프기어가 처참한 목소리로 이후의 일을 나레이션으로 설명한다.
우리들은 심차원에서부터 무아지경으로 초차원까지 도망쳐왔습니다.그 후, 두 개의 차원은 융합이 가속되어 마치 영차원이 초차원의 원래 모습이었던 것처럼, 게임업계의 모습은 황폐한 세계로 바뀌어 갔습니다.
타락해버린 언니들은 다크 여신과 대량의 몬스터를 이끌고 초차원으로 진군해왔습니다.
부탁이야.
꿈이라면, 빨리 깨어나게 해줘-
처음 나온 문제의 엔딩에선 새드 엔딩에 가까운 느낌의 배드 엔딩이었다면, 이번엔 대놓고 배드 엔딩이라서 사람에 따라선 전작보다 더하다는 평가도 있을 정도다. 이 엔딩은 CG와 트로피가 일절 없으므로 궁금한 사람이 아니면 볼 필요가 없다는 점은 다행이다. 다만 "그래도 세계는 어쨌든 구했기에" 트로피가 있는 지배엔딩과의 차이 때문에 만약에 트로피 리스트를 본다면 이 엔딩의 내용이 예상 가능하기도 하다.
엔딩이후 바로 2회차로 이어질 것인지의 선택지가 나온다.
2 성불 엔딩
- 조건 : 심차원편 오라토리오의 회랑에서 4여신과 싸우기 전까지 월드맵에서 발생하는 서브 이벤트를 전부 본다.
- 넵튠의 소원
- 느와르의 소원
- 블랑의 소원
- 벨의 소원
흑막을 쓰러트리지만, 우즈메가 과거 자신의 정체를 알게 되고 스스로를 희생하는 엔딩이다.
자세한 내용은 텐노보시 우즈메#성불 참조
엔딩 이후 바로 2회차로 이어질 것인지의 선택지가 나온다.
3 부활 엔딩
- 조건 : 성불 엔딩 조건에 이하의 조건을 추가로 만족한다.
- 퀘스트 관련 조건들은 전부 기간 한정이므로 퀘스트가 나오면 우선적으로 보는 걸 추천.
- 영차원편 : 이스투아르의 회상 (이스투아르 회화) - 넵튠이 초차원으로 귀환한 이후 부터 심혈 패치 회화 전까지.
- 초차원편 (넵튠) : '예전의 지인과 닮은 듯한?'(이스투아르 회화) - 기간 한정 퀘스트 '일단은 연습부터' 달성이후 발생. '장군과 닌자' 회화[2] 발생시 소멸.
- 초차원편 (넵튠) : '두 사람의 추억' - 플라네튠의 쉐어 60이상. '장군과 닌자' 회화 이후 발생
- 초차원편 (넵튠) : '어린 시절 즐겼던 게임을 찾아' - 기간 한정 퀘스트 '잇승의 토벌 의뢰 1' 달성시 발생. '츄코의 중고 상점' 회화 이후 발생.
- 초차원편 (넵튠) : '젊은 혈기 때문에' - 기간 한정 퀘스트 '잇승의 토벌 의뢰 2' 달성시 발생. '어린 시절 즐겼던 게임을 찾아' 회화 이후 발생.
- 초차원편 (느와르) : '느와르의 백일몽'(느와르 회화) - 라스테이션 쉐어 40이상시 발생
- 초차원편 (블랑) : '블랑의 백일몽'(블랑 회화) - 르위 쉐어 40이상시 발생
- 초차원편 (벨) : '벨의 백일몽'(벨 회화) - 린박스 쉐어 40이상시 발생[3]
각편의 쉐어 조건은 개별 시나리오에서 만족해야 한다.
부활 엔딩 루트에 진입하면 성불 엔딩 최종 보스인 다크 오렌지와의 전투 이후 텐노보시 우즈메가 전위필수인 몬스터와의 1대1 전투가 발생한다.
과거의 추억을 모두 모아 분기 조건을 만족하면 최후반부에서 초차원으로 돌아가던 도중 해피 엔딩은 다같이 봐야 한다면서 넵튠, 큰 넵튠, 네프기어가 다시 심차원으로 돌아간다. 이후 내용은 텐노보시 우즈메#부활 참조
엔딩 이후 모든 던전이 오픈되고[4] 게임을 계속할 수 있다.
플라네튠의 이스투아르 회화에서 다음 회차 플레이를 할 수 있다.- ↑ 번역판에서는 맹투
- ↑ 사쿠라나미키 던전에서의 전투 이벤트가 끝나면 곧바로 발생하므로 던전 진입 전에 끝내야한다.
- ↑ 그냥 자고 끝이다.(…) 다른 여신들과는 다르게 너무 최신 기종이라 과거와는 접점이 없어서 인 듯 하다.
- ↑ 심차원 루트를 선택했을 경우 초차원 루트의 던전(ABXYLR 초원, 마료랜드)이 열리고 초차원 루트를 선택했을 경우 심차원 루트의 던전(탱그램 로드, 드림패스 영역)이 열린다. 두 루트에 대해서는 신차원게임 넵튠 VII/분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