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
1 개요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에 등장하는, 고대 달에 존재하였던 왕국의 이름이다. 시리즈의 첫 번째 시즌인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의 후반부 줄거리를 이끌어 가는 중요한 떡밥.
2 상세 설명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퀸 세레니티가 다스렸던 나라이다. 그녀에게는 외동딸 '프린세스 세레니티'가 있었는데, 프린세스 세레니티는 당시 지구에 존재하였던 고대 왕국인 '골든 킹덤'의 왕자 '프린스 엔디미온'과 사랑에 빠져 그와 혼인을 약속하였다. 그러나 프린스 엔디미온을 마음에 두고 있었던 골든 킹덤의 예언자[1]인 베릴이 퀸 메탈리아의 사주를 받고 다크 킹덤을 세운 다음, 부하 사천왕[2]과 세뇌당한 지구인들을 규합, 달을 침공하면서 멸망하였다.
실버 밀레니엄을 침공한 퀸 베릴은 프린스 엔디미온에게 자신과 결혼할 것을 요구하였으나 거절당했다. 그 후 프린스 엔디미온과 프린세스 세레니티는 퀸 메탈리아에게 살해당했고, 프린세스 세레니티를 지키던 네 명의 내행성 전사들[3] 도 전사한다. 이에 퀸 세레니티는 환상의 은수정을 발동하여 다크 킹덤을 물리치고, 프린스 엔디미온과 프린세스 세레니티, 그리고 내행성 전사들을 봉인, 미래의 지구로 보내 환생시킨다. 이 와중에 그녀는 자신의 힘을 모두 소비하여 사망하고, 과거의 찬란했던 영광을 뒤로 한 채 왕국은 급속도로 몰락하여 부스러진 돌무더기들만이 폐허로 남았다.
프린세스 세레니티와 프린스 엔디미온, 네 명의 내행성 전사들은 20세기의 지구로 환생, 평범한 삶을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이들과 함께 퀸 베릴과 그녀의 부하들도 같이 미래로 보내졌고, 퀸 베릴은 다시 다크 킹덤을 재건한 후, 은수정의 힘으로 봉인당했던 퀸 메탈리아를 부활시키기 위하여 자신의 부하들을 시켜 인간들의 에너지를 모으고, 환상의 은수정을 찾기 시작한다. 과거 실버 밀레니엄에서 프린세스 세레니티를 주인으로 모셨던 고양이 루나는 다크 킹덤의 위협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프린세스 세레니티가 환생한 사람을 찾아 나선다. 그 과정에서 츠키노 우사기가 세일러 문으로, 미즈노 아미, 히노 레이, 키노 마코토, 아이노 미나코가 차례로 내행성 세일러 전사들로 각성한다.
퀸 베릴이 보낸 요마들, 사천왕들과 맞서 싸우던 그들은 적을 물리칠 유일한 방법이 일곱 개의 무지개 수정을 모아 환상의 은수정을 소환한 다음, 그것의 주인[4]인 프린세스 세레니티를 찾아 각성시켜 다크 킹덤을 소멸시켜야 한다는 것임을 알게 된다. 퀸 메탈리아의 완전한 부활을 위하여 은수정을 찾던 다크 킹덤의 집요한 방해에도 불구하고, 세일러 전사들은 무지개 수정들을 모두 모으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세일러 전사들을 도와주던 턱시도 가면이 사천왕 중 하나인 조이사이트의 함정에 걸려들어 중상을 입게 된다. 턱시도 가면을 구출하기 위하여 적의 아지트로 향한 세일러 전사들은 그의 구출에는 실패하지만, 무지개 수정들을 하나로 결합, 환상의 은수정을 소환하는 데 성공한다. 환상의 은수정이 다시 만들어지는 것과 동시에 세일러 문은 프린세스 세레니티로, 턱시도 가면은 프린스 엔디미온으로 각성하여 자신들의 과거 기억을 되찾게 된다.
환상의 은수정을 소환하고 프린세스 세레니티를 각성시키는 데는 성공하였지만, 턱시도 가면은 다크 킹덤으로 납치당했고, 세일러 전사들은 그를 구하고 자신들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하여 다크 킹덤의 아지트가 있는 북극권의 D 포인트로 향한다. 가는 도중에 사천왕 중 마지막 한 명인 쿤차이트의 공격으로 인하여 세일러 전사들은 달로 이동하게 되고, 실버 밀레니엄의 폐허 위에서 퀸 세레니티의 환영을 만나 자신들의 전생에 대하여 상세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자신들을 둘러싸고 일어났던 일들의 자세한 내막을 알게 된 세일러 전사들은 20세기의 지구로 무사 귀환, 쿤차이트를 처치하고 다크 킹덤의 본거지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