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폴아웃: 뉴 베가스, 폴아웃: 뉴 베가스/게임 관련 정보
풀 내구도 공격력 : 10 X 10 = 100 치명타 추가 공격력 : 10 (1.3 패치) 연사력 : 1/초, 단 한번 휘두를 때 10번으로 나누어서 공격하고 연사가 빨라서 연속적인 공격으로 보임. 크리티컬 확률 배수 : 1배 (1.3 패치) 무게 : 20 pound V.A.T.S. 소모 AP : 65 -> 근접 무기 스킬 50 이상일 경우 소모 AP가 45로 감소하면서 1.2배의 공격력으로 공격하는 특수 V.A.T.S. 공격인 Scrap-Heap 공격이 추가 산탄도 : 0 내구도 : 2000 (1.3 패치) 수리 가능 아이템 : 써믹 랜스 응급 수리 대응 아이템 : 양손 근접무기 요구 힘 : 7 요구 스킬 : 근접 무기 100 가격 : 5500 캡 특수 능력 : DT와 DR 무시 (1.3 패치) 스페셜 어택 : : V.A.T.S. 모드에서 AP 소모가 20 줄어들면서 0.5배의 피해를 입히는 Scrap-Heap 기술을 쓸 수 있다. 근접 무기 기술 50 이상 필요. 소모 AP 45. |
폴아웃:뉴 베가스에서 등장하는 무기[1], 비슷한 무기인 풀개조를 끝낸 전기톱보다 공격력이 5 정도 더 높다. 그냥 보기에는 별로차이가 안나보이지만 이건 한방이 아닌 연사형 무기임을 기억해야 한다. 연사형 무기에 공격력 5 차이는 매우 큰것이다. 딱 봐도 전기톱의 완벽한 상위호환형 무기. 다만 무게는 이쪽이 더 무겁다는 단점은 있다.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전기톱보다는 이미지 상 길이가 더 길어서 먼저 때릴 수 있는 듯 하지만 ..밝혀진것은 없다. [2] V.A.T.S.모드 에서는 AP를 많이 소모하는 만큼 엄청난 한방 공격력으로 대부분의 적을 걸레로 만들수 있다. 주로 1:1에서 사용한다.
1.3 패치에서는 전기톱과 함께 대폭 상향된 무기. 내구력이 800 에서 2000으로 대폭 상향되어서 마음대로 휘두르고 다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전기톱과 함께 DT 무시 공격을 한다. 거기에다가 원래는 없었던 크리티컬 배수가 1, 크리티컬 데미지가 10이 추가로 붙어서 근접 무기 사용으로 컨셉을 맞춘 캐릭터들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바뀌었다. 또한 특수 V.A.T.S 공격의 AP 소모양이 70으로 늘어나는게 아니라 오히려 45로 줄어들기 때문에 이 무기를 사용하려면 근접 무기 스킬을 올려두는게 여러모로 이득. 대신 V.A.T.S 상에서 사용시 데미지가 150 % 추가되던 것이 50 % 추가로 하향되었다.
얻는 방법은 의외로 초반부터도 획득이 가능한데 시저의 군단을 하루 빨리 적대시 하는것이다. 특히 닙튼에 있는 군단병들을 몰살 시키는것이 좋다. 그러면 군단에서 군단 암살대를 보내는데 암살자중 한놈이 저렙때도(!) 이 무기를 간혹 들고나온다. 운이 좋다면 초반부터 이 무기를 굴려볼수 있다는 것. 그외에는 Lonesome Road 에서 낙인찍힌 자들이 간혹 들고나오는 정도.
근접 무기의 특성상 응급 수리 퍽을 찍고나면 수리 관련에서도 너무나도 여유로운데, 특히 무게도 가벼우면서(무게 1) 수리 대용으로 쓸 수 있는 당구 큐대가 볼트 21, 볼트 3에 지천으로 널려있기 때문에 수리걱정도 전혀 없다. 연사형 무기라 생각보다 내구도가 빨리 닳기 때문에 인벤토리에 큐대를 여러개 들고다니는것을 권한다.
그외 숨은(?) 장점이라면 같은 DT/DR 무시 공격을 하는 무기인 리퍼나 전기톱은 근접시 피가 튀기면서 프레임 저하가 매우 큰데, 이 무기는 인두같은것으로 지지는 공격 방식이라 프레임 저하가 전혀 없어 쾌적한 공격이 가능하다.
그리고 연타성 공격을 하는 무기 특성상 '피보라' 퍽이랑 궁합이 아주 잘 맞으므로 , 이 무기를 적극 활용할것이라면 '피보라' 퍽을 찍어주면 데미지가 확 증가한다.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이 무기는 직접 휘둘러 때리는 형식이 아니므로 , 근접무기임에도 불구하고 일정 확률로 적이 넉백되는 퍽의 효과는 받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