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반 스턴

Arvann Stern

코덱스 아트

1 설정[1]

데몬 프린스 프라이마크 앙그론과의 혈전에서 살아남은 등 수세기 동안 찬란한 공적을 쌓아 일찌감치 Grand Master에 어울리는 인재로 점찍혔으나, 자신에게 주어진 저주로 인하여 그 영광스러운 직책을 받지 못하는 불운한 인물이다.

1.1 소개

Daemons are creatures of madness and fear.

When we deny them our sanity, and deny them our fear,
they are nothing more than dust upon the wind
or lies upon the tongue of a madman.
악마들은 광기어리고 공포스런 존재들이다.
우리가 그들의 광기와 공포로부터 온전한 정신을 유지하고 그들의 존재를 부정한다면
그것들은 단지 바람에 흩날리는 먼지같이 하찮거나
미친 인간의 거짓된 말에 불과할 뿐이다.
- Brother-Captain Arvann Stern

Brother-Captain 중에서도 Arvann Stern같은 능력을 보여주는 자는 드물다. Kaldor Draigo가 자신의 후임(Brother-Captain)으로 Stern을 지목하였을 때, 사람들은 Stern이 곧 Grand Master까지 오르리라 생각하였다. 그러나 이것은 그의 운명이 아니었으니, Antraxes에서 마주친 Cult of the Red Talon의 파괴적인 힘이 그의 운명을 바꿔놓는다.

1.2 The Cult of The Red Talon

Antraxes는 선홍색으로 빛나는 bloodstone을 생산하는(제국 내에서도 드문 광물이다) mining world 이다. Prognosticar는 855.M41에 이곳에서 강대한 악마가 나타나리라 예지하고, 이곳에 Arvann Stern이 이끄는 그레이 나이트 병력을 급파한다. 그레이 나이트가 도착하였을 때는 이미 암흑의 군세가 흽쓸기 시작한 뒤로, 젠취의 데몬 M'kachen이 5개의 우뚝 솟은 bloodstone 기둥으로 둘러쌓인 Red Talon 성채를 장악한 뒤에 Cult of the Red Talon 이라는 사교를 만들어 M'kachen의 저주를 퍼뜨려 Antraxes 전체에 대혼란을 일으켰다. 더욱 심각한 것은, 이곳에서 생산한 bloodstone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장신구들이 인근 월드에 퍼져있었는데, 이들까지 카오스에 오염되어 Antraxes를 넘어 소속된 Sudar Sub Sector 전체가 카오스의 위협에 노출된 것이다.

Stern은 자신 휘하 50명의 그레이 나이트 병력을 둘로 나누었다. 첫번째 그룹은 Antraxes의 조선소를 점령하여 bloodstone의 보급을 차단하고, 나머지 반은 Stern 자신과 함께 M'kachen을 직접 공격하기로 한다.

그들은 M'kachen의 Spire 안으로 텔레포트 하였다. 직후에 그들은 M'kachen의 동상을 둘러쌓고 경배를 드리는 수천명의 사교도들을 목도하게 된다. 곧 타격대원은 스톰 볼터와 사이캐논으로 이들을 사격하기 시작하였고, 곧 사교도와 행성에 주둔하고 있던 배반자 PDF(Planetary Defence Force)들까지 가세하여 그레이 나이트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Stern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없음을 알고, 휘하의 병력에게 자신 주변을 지키도록 하여 배반자 군대가 자신을 타격하지 못하게 한 후, M'kachen을 추방하기 위한 의식을 거행한다. Stern은 의식의 시간동안 M'kachen의 정신의 공간으로 이동하여 전투를 벌였으며, 외부에서는 그레이 나이트의 갑옷과 무기에 사교도의 피와 살점이 마를 새가 없는 전투가 이어졌다. M'kachen은 자신의 정교하고 광기어린 마법을 Stern에게 퍼부었으나 이것이 그레이 나이트의 의지를 꺾지는 못하였다. 곧 M'kachen의 육신은 파괴되고 워프로 추방된다. 전투 이후 남은 사교도들은 마지막 한 명까지 처단하였으며, Stern의 명에 의하여 조선소와 성채는 스트라이크 크루져의 공중 포격에 의하여 파괴되었다.

1.3 Strands of Vengeance

M'kachen은 자신이 수백년동안 준비한 일을 단 수 분만에 망쳐버린 이 필멸자에게 복수하고 싶었다. 처음에는 Stern과 그의 부하는 물론, 심지어 Prognosticar까지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복수를 차근차근 준비하였다. M'kachen은 자신의 노예 악마들을 부려 Stern에게 저주를 걸었고, 이는 이후에 Stern에게 벌어지는 불운한 일들의 근원이 된다.

M'kachen의 추방 이후 101년 뒤에 M'kachen은 다시 물질 세계로 돌아온다. 악마는 Stern을 죽이기 위한 계획을 조심스럽게 진행하였으며, 최종적으로 함정에 빠뜨릴만한 장소를 물색하였다. 결정된 곳은 Sargotha 이며, Ghoul Stars 구역의 가장 깊숙한 곳에 자리잡은 저주받은 곳으로 심지어 오크조차 피해가는 곳이다. 주된 이유는 Sargotha 전역에 분포된 흑요석 피라미드 때문이다. 이 구조물들은 잊혀진 외계인들이 남겨놓은 거석 구조물들이다. 이 구조물들은 워프의 사이킥 에너지를 흡수하는 힘이 있었다. M'kachen은 이 구조물들이 그레이 나이트의 사이킥 파워를 무효화시킬것임을 짐작하였다. 그러나 피라미드의 능력은 워프의 악마들에게도 치명적인 약점이므로, M'kachen은 직접 나서지 않고 불운한 컬티스트의 몸을 빌려 Stern을 Sargotha로 소환할 계획을 실행한다.

Stern은 Sargotha가 M'kachen의 함정임을 단번에 알아보았으나, 이 도전을 받아들인다. 그는 이 악마를 처단하는것이 그의 의무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Stern은 M'kachen과 홀로 대면하려하였으나 Draigo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하여 4명의 형제들을 더 데려갈것을 지시한다. Sargotha에 착륙하자마자 그들은 M'kachen이 왜 여기를 선택했는지 알 수 있었다. 피라미드는 그레이 나이트의 사이킥 파워를 흡수하고 있었으며, 그 느낌은 백만마리의 금속 곤충들이 그들의 눈 뒤에서 기어다니는 듯한 느낌이었다. 그 즉시 카오스 사교도들이 그들을 공격하였으며, 그 사이에는 M'kachen이 빙의한 사교도도 포함되어있었다. 빙의된 사교도가 죽으면 M'kachen은 바로 근처의 다음 사교도의 몸을 빼았았다.

사이킥을 쓸 수 없는 상황에서 그들은 스톰 볼터와 그들의 네메시스 포스 웨폰에 의지할 수 밖에 없었으며, 이것들을 이용하여 사교도들을 처단했다. 수시간 뒤에 스톰 볼터 탄환은 바닥이 났고 그들의 포스 웨폰은 기능을 상실했다. 동행한 형제들은 전사했으며 Stern은 홀로 남아 마지막 남은 사교도를 처단함으로서 M'kachen을 워프로 다시 추방한다.

Titan의 Council에서는 Stern에게 여러번 Grand Master자리를 제의했고, 심지어 Draigo 조차 이 의견에 동의하였다. 그러나 Stern은 M'kachen을 영원히 소멸시키고 저주에서 해방될 때까지 이 자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하였다. 이것은 챕터의 유능한 인재를 리더로 기용하기 위한 기회를 빼앗은 것이나, 몇몇은 이것이 암흑의 신들이 계획한 것이 아닐것이라 생각하기도 하였다.

1.4 Tzeentch's Curse

M'kachen의 저주는 Red Talon 이후로 그림자처럼 Stern을 따라다닌다. 저주를 피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상황이 운명인지, 단순한 우연인지 모든 상황을 꼼꼼히 분석해야할 필요가 있다. 그리하여 Stern과 그의 배틀 브라더들은 모든 '이상한' 상황을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한다.

Titan 성채 안에서는 '단순한' 상황들이 벌어진다. 이를테면 시계침이 거꾸로 간다거나, 거울이 뒤틀리며 얼굴이 웃는 형상처럼 변한다거나, 동상에서 갑자기 피눈물이 흐르거나 하는 것들뿐이다. 그러나 Titan의 보호 마법을 벗어나 외부로 나가면 이러한 현상은 더욱 심각해지고 치명적으로 변한다. 갑자기 소지한 총기가 고장이 난다거나, 최근에 벼려낸 칼이 휘두르는 즉시 부서진다거나 하는 것들이 발생한다. 이것은 물질세계에서 활동하지 못하는 M'kachen이 휘하의 작고 눈에 보이지 않는 노예 악마들을 부려서 일으키는 것들로, 볼터 탄환의 뇌관을 제거한다거나 수류탄의 핀을 뽑아내는 등 Stern의 적(악마)에게도 도움이 되는 행동을 일삼는다.

Stern은 자신의 사이킥을 이용하여 M'kachen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곳을 알아낼 수 있으며, 그 즉시 이 장소를 취하여 적들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날리거나 혹은 적의 공격을 회피한다.

2 능력[2]

터미네이터 아머 착용에 아이언 헤일로를 장착한 Brother-Captain 스페셜 캐릭터. 기본 2레벨 사이커이며, The Strands of Fate라는 독특한 룰을 지니고 있다. 이 룰은 스턴이 굴리는 To Hit, To Wound, Saving Throw를 마음대로 리롤하게 해주지만, 리롤한 주사위 갯수만큼 상대방도 To Hit, To Wound, Saving Throw를 언제든지 원하는 모델이 리롤할 수 있게 허용하게 해주는 양날의 검 같은 룰이다.

기본적으로 Hammerhand, Banishment를 쓸 수 있으나 Banishment의 경우 사거리를 줄이는 대신에 범위 마법처럼 구사하는 Zone of Banishment 사이킥을 대신 쓸 수 있다. 또한 Draigo가 인정한 인재임이 반영되어 Unyieling Anvil(워로드와 워로드 주변 일정 범위내의 유닛에게 Stubborn 룰 부여) Warlord Trait을 보유하고 있다(!).
  1. Codex : GREY KNIGHTS, 7th Edition, Page 24~25
  2. Codex : GREY KNIGHTS, 7th Edition, Page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