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루아

파일:아마루아.jpg
킹덤 언더 파이어에 나오는 암흑동맹 영웅.
한국어 성우는 이완호

금지된 숲의 리치. 어디서 나타났는지, 어떤 존재인지는 모든것이 불분명하다. 설정에 따르면 자신의 마법에 대한 지식, 리치들을 다스리는 능력을 릭 블러드로 부터 인정받고, 그의 참모이자 언데드들의 지휘관으로 활약하고 있다. 릭 블러드에게 100년전의 킬리아니가 했던것 처럼, 파멸의 제단을 건설한후, 에이션트 하트의 힘을 이용해 암흑동맹을 무적의 군대로 만들수 있다는것을 제안했으며, 릭블러드와 리히터가 아뮬렛 오브 하트와 에인션트 하트를 얻게 만든 흑막.

일단 멀티에서의 성능은 나쁘지 않은편으로, 마력이 없는 유닛은 좀비로, 있는 유닛은 리치로 바꾸어주는 커럽션이나, 맵상의 유닛을 블랙홀로 빨아들인 후 잠시 후 뱉어낼 땐 온갖 상태이상(좀비화, 독화, 거미줄 등등)을 걸게 하는 게이트 오브 헬, 죽은 유닛을 강력한 좀비로 바꾸는 결계를 치는 강령술의 원 이 있다. 리치의 마법으로 만든 좀비는 워리어 하나를 못이기는데, 아마루아의 이 스킬로 만든 좀비는 상당히 튼튼해 오거나 나이트랑 맞짱 뜰 수 있다. 흠좀무. 마나가 있는 유닛이 부활할때는 좀비가 아닌 리치로 부활한다. 물론 리치의 모든 마법을 사용 하는 그 리치 맞다. 리치로 살아나면 상대 병력은 아포칼립스 빠이아

다수의 지상유닛을 요리하기에 어찌보면 참 적합하다. 강령술의 원을 한 두개만 깔고 게이트 오브 헬을 설치하면 그야말로 아비규환을 볼 수가 있다. 일단 좀비화된 유닛 몇개가 독과 거미줄로 점철된 유닛을 잡으면 그게 또 다시 좀비가 된다. 하지만 앞서 설명했듯이 강령술의 원에서 만들어진 좀비는 워리어를 능가하는 스펙을 가진 좀비라서(...) 실제 넷상에서 경기할때 아마루아와 리치를 잠입시켜서 원을 깔고 아포칼립스로 끔살-워리어보다 강력한 좀비가 일꾼수만큼 탄생!(...)하는 괴랄함을 이용한 한방도박이 있었다. 막으려고 오는 병력들은 게이트 오브 헬로 요리하면 그야말로 상대 병력을 두부대의 괴물로 변신시키는 악몽. 하지만 그후 빈틈이 너무 많은 전략이라 완전히 묻혔다(....)

마나소비가 문라이트보다 많다는게 흠이지만 그걸 제외하면 대규모 유닛간의 싸움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영웅.

단, 영웅과의 싸움에선 데미지를 줄 방법이 낫질 말고는 없으므로(커럽션이라는 기술로 데미지는 줄 수 있지만 거의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 그리고 강령술의 원이 마나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혹시 위치를 잘못잡아서 원을 엉뚱한데 그려버리면 돌이킬 수 없는 실수가 된다.

그래서인지 아마루아가 실제로 많이 쓰이지는 않았다.

혼자서 돌아다니게 하지 말자. 아니, 애초에 암흑동맹 영웅의 특성상 공중유닛의 견제에 상당히 취약하기에, 주변에 대응 할수 있는 병력들을 많이 배치해두자.

미션 안에서는 잘 등장하지 않는다. 플레이어가 암흑동맹을 플레이 해도 직접 운용할수 있는 횟수가 1번, 미션7편이다. 그나마 이 미션은 영웅들을 모두 파멸의 제단으로 도주시키는게 목표다.[1] 이전으로는 등장 하지 않으며, 에이션트 하트를 가져와라, 파멸의 제단에 갖다놔라, 식으로 릭 블러드와 리히터를 시켜먹는 하극상 상당히 건방짐을 볼수있다.(..)분명 대장은 릭 블러드일텐데 이후 8편에서는 인간연합을 상대하러 나간 릭 블러드에게 제단을 지키라는 명을 받고, 제단 안에서 짱박혀있는게 전부다. 그런데 그 이후, 파멸의제단 에 도착한 문라이트 일행 앞에서 전 안싸움 나중에 봐요 ㅂㅂ 식의 대사를 치고(..) 그자리에서 도망간다.[2] 이후 그의 정체가 드러나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의 정체는 1차 영웅 전쟁 때 저크 나이트 의 손에 없애진 킬리아니였다. 죽은 줄 알았지만 지옥에서 힘을 기르며 다시 베르시아를 정복 할 기회를 엿보고 있었던 것
1차 영웅전쟁 마지막을 다룬 숨겨진 미션에서 칼리아니 시절 아마루아는 아마루아로 릭 블러드에 나타났을때와 별로 외형상 다른점이 없는데 릭이 어째서 아마루아를 의심없이 받아들였는지는 불명.. 은 아니고 그냥 새로 캐릭터 만들기 귀찮았던 모양.[3] 결국 릭 블러드를 낚고 파멸의 제단을 가동 직전까지 갔으나, 니블의 브레스를 정통으로 맞고 산화한다. 이번에는 확실히 사망했기에 후속작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다.

팬픽에서는 개그 캐릭터로 전락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1. 정확히 서술하면, 리히터일행과 아마루아 일행의 기지는 떨어져있다. 일정 범위 클로킹이 가능한 뱀파이어를 이용해 영웅 한명을 아마루아 기지로 이동시켜 이벤트를 발생시키고, 다시 아마루아를 포함한 두 영웅과 같이 파멸의 제단으로 도망치는임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지만 이 미션만큼은 자원을 캐서, 유닛들을 운용한후 전략적으로 상대방을 이기는 식의 게임은 아니다.
  2. 인간연합, 암흑동맹 미션8의 내용. 직접적으로 문라이트와 대치하는 것도 암흑동맹 미션8에서만 나오며, 일부러 문라이트가 제단을 부수게 의도한 느낌도 준다.
  3. 이 미션에서 릭 블러드와 릭 마이너도 외형 및 능력 차이가 없다. 물론 아마루아도 마찬가지. 미션을 하면서도 외모가 바뀌었다는식의 언급도 없다. 흠좀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