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근거리
- 참고 항목 : 아서 왕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엑스칼리버의 주인은 바로 나다!
호구왕과는 다르다
1 설명
아서 왕을 모델로, 여러 가지 효과를 지닌 엑스칼리버를 무기로 아군을 지원하는 용병... 이라고 소개는 되어 있지만, 실상은 탱커. 실로 오랜만에 나온 탱커형 용병으로, 한동안 높은 계급 전용 용병들만 출시되던 가운데 몇 년만에 출시된 '소위 이하의 유저를 위한' 용병이다. 그 덕에 초보자들이 다루기에 무난한 기본기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한때는 무과금 유저들의 꿈과 희망이었다. 요즘에는 시작하자마자 영구용병 선택권을 주고, 유일한 차별점이었던 성검 게이지 또한 이순신 용병의 등장으로 빛이 바래서 전투에서 아서를 만나보기는 쉽지 않다. 100레벨 칭호는 '왕의 귀환'이다. 망토스킬...?
2 기본기
- 기본사양 : 적을 공격하거나 공격 받았을 때 회복되어 최대 2줄까지 회복 되는 성검 게이지가 존재한다. 이 성검 게이지는 용병을 바꿔도 사라지지 않는다!! 1차지와 2차지에 각각 넉백거리가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한때는 방어력/드랍피해감소 육성을 한다면 99퍼센트는 아서 펜드레건이었지만, 이순신과 R관우의 출시로 완전히 고인이 되었다(...)[1]
- DDD : 엑스칼리버로 적을 베는 평타. 막타에 적을 무릎 꿇린다. 1타는 경직 상태의 적을 살짝 띄우는 효과가 있다.
- D꾹 1 : 성검 게이지 1줄을 소모하여 전방으로 빛 줄기를 날린다. 빛 줄기에 맞으면 경직되며, 2회 공격하면 적을 무릎 꿇린다. 공중에서 시전 할 수 있으며,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빛 줄기를 날려 바닥의 적과 함께 바운딩 시킨다.
- D꾹 2 : 성검 게이지가 2줄일 때 1줄을 소모하여 전방으로 굵은 빛 줄기를 날린다. 피격 된 적은 사방으로 튕겨져 나간다. 공중에서 시전하면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빛 줄기를 날려 바닥의 적과 함께 크게 바운딩 시킨다.
- A D : 공중에서 사선으로 엑스칼리버를 휘두르는 점프 공격. 직후에 평타 3타가 확정타로 들어간다.
- 대시 D : 달리는 중 엑스칼리버로 적을 띄우는 대시 공격.
- 대시 D꾹 : 달리는 중 방패로 적을 들이 받는 대시 특수 공격. 직후에 특수 공격 1로 무릎 꿇기, 평타로 연계할 수 있다.
- (방어 후) D : 방패로 적을 쳐내는 반격기. 직후에 평타 3타가 확정적으로 들어간다.
3 스킬
3.1 검의 노래
엑스칼리버를 땅에 내리찍은 후, 성검의 힘으로 지진을 일으켜 적을 공격하는 스킬. D키 연타로 4히트까지 연속 공격이 가능하며, 막타에 적을 기절시켜 강제기립 시키는 효과가 있다. 넘어진 적도 타격한다. 공중 사용 가능.
3.2 왕의 기운
자신을 중심으로 주변의 적에게 왕의 기운을 내뿜어 움츠러들게 하는 스킬. 이 스킬의 가장 특이한 점은 적에게 공격 당했을 때 스킬 쿨타임이 회복되는 스킬이라는 점이다. 때문에 연타 공격을 주력으로 하는 용병들을 상대로 시너지가 좋지만 세비지버서커와 같이 적은 공격수로 데미지를 뽑아내는 용병을 상대로는 상성이 나쁘다. 고 오해할수 있지만, 데미지가 클수록 스킬이 더 빨리 회복된다. 스킬 자체의 성능은 평범한 편. 적이 움츠러 드는 것은 경직이 아닌 기상 상태에서의 상태이상이기 때문에, 약한 경직만으로 상태이상이 풀려 버릴 수 있다. 피격 중 사용 가능.
최근 연타계열 스킬인 메피스토 뿔과 공학폭파병 망토 등의 장비가 압도적인 성능으로 크게 유행하자, 상위권 유저들 사이에서는 인간 회피기에게 이 갑옷을 달아주는 작업이 거의 필수 소양으로 여겨지게 되었다.때문에 아이언 팅갑은 고인이 되었다.
3.3 왕의 축복
일정 시간 자신과 아군의 근접 공격에 방어파괴 효과를 부여하는 버프를 거는 스킬. 얼핏보면 좋아보이지만 횟수 제한과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썩 쓸만하지는 않은 스킬. 드래곤인스톨보다는 쓸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