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riane Nethis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포가튼 렐름 세계관에 등장하는 인물.
질서 악 성향의 인간 여성
D&D 3rd 기준 5레벨 로그 / 3레벨 소서러, 힘 14 민첩 17 건강 13 지능 15 지혜 12 카리스마 13
1372 DR 기준 범죄 조직 섀도 시브스의 베레고스트 시를 담당하던 길드 마스터.[1] 조직 내 흔치 않은 마법사였으며, 패밀리어로 올빼미를 두고 있었고, 외모를 묘사하자면 검은 머리에 검은 눈, 그리고 호리호리한 몸을 가지고 있었다.
순무를 재배하던 평범한 농부의 딸로 태어났지만 어려서부터 행실이 바르지 못하여 불량한 친구들과 어울려 다녔으며, 13세 무렵에는 이미 악동들로 구성된 한 작은 범죄 무리를 거느리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한 뚱뚱하고 둔해보이는 상인을 사실 그가 섀도 시브스의 고위 간부 클록 마스터라는 사실을 모르는 채 시비를 걸었다가 털린 뒤로는 사죄의 대가로 조직에 입단했고, 세월이 흘러 1372 DR 기준 실루엣 직까지 올라서게 되었다.
비록 언제 조직으로부터 잘려 나갈지 모르는 실루엣 직에 불과했지만 조직에 대한 그녀의 충성은 절대적이었으며, 희생에 대한 각오 또한 언제나 하고 있었다.- ↑ AD&D 시절 설정과는 달리 D&D 3rd로 넘어가면서 동일한 의미였던 길드 마스터와 실루엣이 다른 직급으로 나뉘어졌다. 엄밀히 말하자면 아이드리안은 길드 마스터가 아닌 그보다 밑의 직급으로 바뀐 실루엣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