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스 헵번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등장인물. 성우는 故 혼다 치에코/김새해.

화이트스펠 소속의 밀피오레 제12 카멜리아 부대의 대장으로[1] 별명은 '요화 아이리스'

구름 속성의 링을 소유하고 있으며 킹 모스카보다도 강력한 힘을 가진 "사경대"라는 생체병기 부대를 거느리고 있다.

글래머러스한 바디와 난감한 수준의 파마머리가 인상적인 여성

사실 밀피오레 인체각성 실험부의 조수에 불과했으나 4명의 박사들이 아이리스에게 매혹되어 그녀를 기쁘게 할 요량으로 스스로의 몸을 개조하여 강인한 생체병기 '사경대'로 거듭나면서 그들을 이용하여 부대 대장의 직급에까지 오르게 되었다. 사경대는 이마에 구름 속성 필살염이 나있는 네명의 흉폭하고 건장한 흑인남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그들의 전투력은 킹 모스카를 그냥 발라 버릴 정도.

전투시엔 왠지 상의의 지퍼를 내려 가슴계곡을 노출시키며 서비스를 한다. 이유는 사경대에게 꿈을 주기 위해서라고 독자코너에서 밝혔다.

메로네 기지에서 사와다 츠나요시를 몰래 숨겨 주고 있던 스파나를 발견해 진저 브레드와 함께 그들을 공격하는데, 절체절명의 순간에 츠나가 X 버너를 완성에 완전판 X 버너에 처참히 털려 버리고 사경대는 전멸한다.

그녀 자신은 그 뒤로 소식이 없다가 263화에서 백란의 명령에 따라 마지막 리얼 육조화 GHOST를 데려오기 위해 빈디체 감옥에 나타났다. 이때 "나의 악운도 여기까지인가."라는 대사를 한걸 보면 곱게 돌아오긴 그른 듯.

현재 출현이 없다. 게다가 백란이 사망하는 등의 상황으로 출현이 더 없을듯 하다(아니면 당하는 장면도 안나오는 채로 고스트에게 에너지가 빨리며 사망했거나).

게다가 계승식편에서 신캐릭터로 헵번을 능가하는 크기의 슴가를 지닌 스즈키 아델하이트가 등장하면서 안습화.지못미

  1. 착각하기 쉬우나 6조화의 일원은 아니다. 자세한 내용은 6조화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