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야 나기사

5688-361295120.jpg
梓夜 凪砂(あずや なぎさ)
CLAMP의 만화 CLAMP 학원 탐정단, 20면상에게 부탁해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케자와 하루나, 한국은 류점희.


연보라색 트윈테일을 한 유치원생 소녀, 오오카와 우타코와는 친구로 유치원생임에도 예능에 소질이 있다. 피리를 부는 모습에 타카무라 스오도 한눈에 반했다.

타카무라 스오에게 마음이 있는 아가씨로 등장. 다만 부끄럼이 많은 성격이라 제대로 고백하지 못했다고. 이후 공연에서 연주를 하다 미사일 사건[1]으로 스오에게 구조받은 다음 마음을 확인했다.

20면상에게 부탁해 마지막에는 성장한 모습이 등장한다.

CLAMP IN WONDERLAND에서는 금발로 나오지만 이후 만들어진 CLAMP학원탐정단에서는 연보라색으로 바뀌었다.

여담이지만 CLAMP의 초기작 중 하나인 파군성전기에 나기사를 닮은 캐릭터 캐릭터 '타마즈사(玉梓)'가 나온다. 파군성전기가 잡지 폐간으로 인해 연중되었기 때문에 일종의 구제책(?)으로 타 작품에 재활용된 걸로 보인다. 타카무라 역시 파군성전기의 캐릭터였는데, 아이러니하게도 파군성전기에서 타마즈사와 타카무라는 이었다. 적과의 로맨스

  1. 밤 사이 CLAMP학원 내부에서 돔형태의 시설이 파손되는 사건이 발생. 사건의 원인은 대학에서 연구하고 있던 미사일 형태의 비행물체가 초음속을 넘을때 발생한 충격파가 돔 내부에서 소용돌이쳐서 일어난 현상. 마침 나기사가 공연에서 독주할 시간이 미사일이 최대속도로 지나갈 시간이라 죽을 뻔 한걸 스오가 구해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