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칼

Akalis.jpg

Akalis, Sikh Commandos.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진영 판오세아니아 소속 공중 강습 부대.

1 배경 스토리

아칼 특전단은 적의 후방으로 강하해 취약지점을 공략하고 혼란을 일으키는 정예 기동 보병이다. 아칼 특전 연대는 기동성과 전장 장악력, 명령 수행능력, 공중강습과 지상 작전의 연계 능력과 적을 제압하는 능력 모두 완벽히 검증되었으며, 주요 지점과 시설을 확보하는 것 역시 이들의 특기다. 아칼 특전단이 신병을 뽑을 때는 오로지 독실한 시크 민족 가운데서도 최고의 전사만을 엄선한다. 아칼(복수로는 아칼리스)을 번역하면 '변치 않는 자'라는 뜻으로, 보통은 "불멸이신 신의 아이들"이란 뜻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2 성능

akal_by_rooki1-d8e3xyt.png

판오세아니아 보병답게 사격 능력은 나쁘지 않아 강하를 성공적으로 한다면 매우 큰 변수가 되는 조커 유닛. 자주 있는 일은 아니나, 혹시나 강하하기 전에 전열이 밀려서 퇴각 상황이 되더라도 종교 부대기에 그냥 씹고 강하가 된다! 종교 부대가 아니라서 퇴각 상황이면 아예 투입조차 불가능한 다른 강하 부대에 비하면 좋은 셈.

그러나 공중 강습 보병치고는 PH가 너무 낮다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 인피니티에서 공중 강습을 성공적으로 행하기 위해서는 PH굴림이 필수적인데, 쓰잘데기 없이 WIP은 다른 판오세아니아 병력보다 1 높으면서이 수치가 각 진영의 공중 강습 보병 중 최악이다. 타 진영의 강력한 강습 유닛인 호병이라든가 헬 캣, 하사신 라직스와 비교하면 초라해지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 강하 유닛이 강하 빼고는 다 잘한다는 말까지 있다. 아예 강하 단계를 PH 굴림을 안 해도 되는데다 테이블 가장자리에만 배치할 수 있지만 강하 굴림을 할 필요가 없는 2단계 강하로 운용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다.

N2까지는 저격 소총을 드는 등 이럭저럭 다양한 로드아웃을 자랑했지만 N3이 되며 다섯으로 줄었다. HMG가 스핏파이어로 변경되었으며, 전체적인 배치 비용이 약간 낮아진 것과 나이프가 뜬금없이 E/M 근접 무기로 바뀐 걸 제외하면 특기할만한 전술적인 변화는 없다. E/M 근접무기가 있지만 백병전 능력은 결코 높은 편이 아니니 어지간하면 그냥 총으로 쏴버리도록 하자.

원래 판오세아니아의 유일한 강하 부대였으나 파라디소 캠페인북에서 기사단 계열 강하 부대 십자군 형제단이 생겼다. 아칼보다 약간 더 튼튼한데 그만큼 더 비싸고, PH가 아칼과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