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시공세기 오거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츠키 마사코.엔타콘 비디오판 이름은 데이지. 성우는 이미자.
티람의 군인으로 특이점 포획 임무를 띠고 올슨 D. 베르누와 함께 카츠라기 케이를 쫓고 있다. 하지만 계속 포획 임무라는걸 망각하고 케이를 죽이려고 든다. 초반엔 케이도 왜 그렇게 죽일 기세로 덤비느냐고 의아해 하지만….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정체는 사실 시공진동탄이 터지기 전 케이의 연인 티나가 임신하고 있던 아이다. 시공진동탄이 터진 이후에 출산을 했고 티나는 평범하게 티람의 시민으로 살다가 죽었으며 아테나는 그 사실을 전부 들은 후 케이를 계속 더러운 놈 취급하며 죽이려고 드는 것. 또한 케이와 사귀는 밈지 라스에 대해서도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딸이라고는 하는데 시공진동탄이 터진 후 케이가 날려왔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둘이 동갑이 된다.
최종적으로는 아버지와 화해하며, 시공의 수복을 위해 떠나는 올슨에게 사랑을 고백한다.
슈퍼로봇대전 Z에서도 등장하는데, 사실 소대장 능력은 딸려도 기본 능력치는 아버지나 올슨에 맞먹는다. 하지만 오거스2를 타는 올슨마저도 서브 정도로 활용되는 마당에 이슈킥 같은 기체를 타는 아테나는 소대원 레벨밖에 안 된다. 하지만 정신기는 100% 전투용...그래도 직격을 가지고 있으니 원호방어, 지원 공격을 달아 활용해주자. 참고로 케이, 올슨, 아테나를 한 소대로 찍으면 TRI공격 보정도 걸리고, 직격, 행운 등 온갖 적절한 정신기가 다 모이게 된다. 한 소대로 짜는 것을 추천.
참고로 아테나가 진 캇페이의 친구 아키를 데려오자 케이가 대신 감사하다는 말을 했는데 이 때 대답이..
"벼, 별로 그런걸 바라서 한게 아니야...!"
츤데레다!
여담으로 마지막화에서 컷인이 포니테일로 바뀐다. 왜 하필 그제서야 바뀌냐... 대신 2차 Z 파계편에서 바뀐 복장으로 참전하지만 재세편에서는 독립된 유닛에서 짤려서 케이와 오거스의 무기 연출로만 등장하고, 3차 Z 시옥편에서는 아예 등장도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