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박스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아트박스
ARTBOX Co., Ltd.

1 개요

국내 팬시전문 유통업체. 1984년 삼성출판사 내 아트박스 사업부로 시작하여 1986년 별도의 회사로 독립했다.

문구류, 완구,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데, 포장 박스부터 소소한 세안도구까지 안 파는게 없을 정도. 때문에 선물할 물품을 고르기엔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팬시용품 정도는 큰 부담이 되지 않는 중저가 정도이지만 웬만한 건 꽤 비싼 편이다. 손바닥보다 작은 조그만 탁상시계 하나가 5,000원일 정도인데, 다이소에서는 1,000~2,000원 정도로 살 수 있는 수준이다. 심지어 매장에서 판매하는 건프라는 약 14배인 걸로 추정된다. 아트박스 기준 건담 발바토스가 14,000원(1000엔). 건담베이스가 12,000원과 비교해도 비싸다.

90년대 초반에는 바른손과 더불어 팬시 완구 제품 양대 산맥을 이루기도 했지만 캐릭터 자체 제작은 그리 하지 않아서인지 일본 캐릭터 제품들을 라이센스하여 내기도 했다. 그후 공책 및 문구 제품 업체 시스맥스와 2001년 통합했다.

2 국내 매장

아트박스 국내매장 안내 페이지를 참고.

3 기타

사장이 마동석이라는 드립이 있다. 사실은 아니고 영화 베테랑에서 마동석이 카메오로 출연한 장면에서 나온 "나 아트박스 사장인데...."라는 대사때문에 생긴 드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