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프리큐어 시리즈에 등장하는 악의 세력에 소속된 프리큐어. 작품에 따라서 때때로 악(惡)의 프리큐어가 등장한다.
(대개) 인간 소녀가 변신한 모습인 프리큐어 들과는 달리 악의 프리큐어는 악의 세력이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존재가 많다. 그리고 지금까지 나온 악의 프리큐어들은 대부분 원본에서 따온 복제품이다.
악의 세력이 만든 존재이므로, 특별히 인간으로서의 모습이 따로 존재하지 않고 단지 '악의 프리큐어' 그 자체이다. 작중에서 악의 전사라도 전향해서 프리큐어가 되면 인간으로서의 이름을 부여받으며 평범한 소녀로서의 모습도 얻게 되지만, 악의 프리큐어가 이렇게 된 사례는 없다.
왠지 악의 프리큐어들은 검은색 본디지 패션을 선호한다.[1]
사실 프리큐어 본인들이 타락한 것은 아니지만, 왠지 타락 속성으로 취급된다. 2차 창작에서는 대응하는 악의 프리큐어가 없는 캐릭터들도 악의 프리큐어로 만들기도 한다. 타락 속성 빨로 그다지 비중이 있는 캐릭터가 많지 않은데도 묘하게 2차 창작에서는 인기가 많은 캐릭터들.(...)
하트 캐치 프리큐어!에서는 다크 프리큐어 이외에 악의 프리큐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존재들인 프리큐어 미라주가 등장한다.
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에서는 다른 복제품들과는 다르게 정말로 타락한 프리큐어인 퀸 미라주가 나온다.
두 사람은 프리큐어 14화에서는 프리큐어 코스프레를 한 일반인이 세뇌되어 프리큐어와 싸우게 된다. 후대의 악의 프리큐어와는 전혀 다른 존재들 이지만 적 간부인 포이즈니가 '어둠의 프리큐어' 라고 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