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하는 좀비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BT01_078_view.jpg

그레이드 0/파워:5000/실드:10000
클랜: 그랑블루
종족: 좀비
크리티컬:1

자동 :다른 <<그랑블루>>가 이 유닛에 라이드 했을 때, 이 카드를 리어가드 서클에 콜할 수 있다.
기동【리어가드 서클】:(이 유닛을 소울에 놓는다.) 자신의 덱 위에서 3장을 드롭존에 놓는다.

그랑블루의 퍼스트 뱅가드, 덱위 세장을 묘지로 보내는 어디서 많이본 효과를 지녔다. 애초에 그랑블루가 유희왕으로 치면 라이트로드 + 언데드 라는 느낌이라...

이후 한국에서도 용혼난무가 출시되면서 그랑블루도 단덱을 짤수 있게 됐고, 거기서 나온 그레이드 3 유닛인 악령의 왕 버스커크덕분에 주가는 상승. 소울에 들어가는 점 덕분에 버스커크의 스킬 발동의 조건이기도 한 소울 8장을 쉽게 맞출수 있으며, 덱위 3장을 드롭 존에 보내는 덕분에 버스커크의 소생 대상을 늘릴 수도 있다. 덕분에 보통 퍼스트 뱅가드 유닛은 덱에 1장만 투입하지만 버스커크를 주력으로 돌리는 덱에서는 2~3장 정도 추가로 투입하기도 한다.

하지만 극한돌파 발매이후 훨씬 더 유용한 효과를 지닌 캡틴 나이트키드에게 밀리는 추세. 안내하는 좀비는 운이 나쁘면 트리거를 홀라당 갈아버리지만 캡틴 나이트키드는 10장이라는 파격적인 매수에 원하는 카드를 골라보낼수 있다! 단, 이쪽은 카운터 블래스트를 필요하다는게 단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