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리카 덜레스

500px

에로게 칠흑의 샤르노스의 등장인물. 잉글랜드의 귀족가문 덜레스가의 3녀. 애칭은 아셰. 성우는 카네다 마히루.

메어리와 셔리보다 1학년 아래지만 친하게 지내고 있다. 수학이 특기로 수학을 못하는 메어리가 언제나 부러워하고 있다. 그런데 수학 외에는 대학생 맞나 싶은 정도. 장래 희망은 여배우로 연극에 관심이 많다. 하워드 필립스와는 약혼관계로 주로 필립스의 차를 삥뜯어서 쓰고 있다.[1] 아이같은 외모인데다가 말도 애같이 하지만 은근히 직감이 좋은 편. 친구를 아끼는건지 오지랖이 넓은건지 M에게 낚인 메어리를 오해+걱정하여 '저런 녀석에게 메어리를 줄 순 없어!'라면서 또 필립스의 차를 강탈해서 달린다.

모티브는 어거스트 윌리엄 덜레스로 추정. 여성화 하기 힘들어서 이름만 따온 것 같은데... 하워드 필립스는 자기 빠돌이랑 약혼한건가... 다만 오빠가 몇 명 있다는 묘사와 시리즈에서 TS될 때는 이름이 크게 변하지 않는 점으로 미루어 보아, 어거스트 덜레스의 여동생이라는 설정일 가능성이 더 높다.

황뢰의 가크툰주인공 네온 스칼라 스밀리야의 절친인 이즈미는 약혼자인 하워드가 운영하는 고아원 출신으로 아셰를 아셰언니라 부른다.

  1. 정확히 말하면 자기들끼리 좋아서 약혼이라고 주장, 가문에선 반대하므로 대외적으로는 무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