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자우주인 노스사탄 성인

파일:Attachment/northsatan 1.jpg
파일:Attachment/northsatan 2.jpg

신장 : 1.67~58미터
체중 : 120kg~3만 4천톤
출신지 : 노스사탄별
무기 : 입에서 발사하는 가스, 바늘

울트라맨 레오의 등장 우주인. 등장 에피소드는 21화.

니케의 여신[1]으로 불리는 알파 성인의 목숨을 노리는 우주의 살인청부업자로 본편에서는 '노스사탄 성인'으로 불린다. 레오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우주인이 그렇듯 등신대 형태와 거대화 형태에서 모습이 다르며 거대화하면 그 이름대로 악마와 같은 모습이 된다.

우주 권법의 달인으로 입에서 가스와 무수한 바늘[2]을 뿜는다. 불리해지면 자주색의 연기를 내고 도망치며 우주 금속 메타모니움을 좋아하여 의뢰를 받아들일 때의 의뢰품으로 받는다.

처음에는 등신대 형태로 니케의 여신을 노렸지만 MAC의 키타야마 대원에게 방해받고 사라진다. 그로부터 몇달이 지난 후, 거대화한 모습으로 출현해 알파 성인의 우주선을 폭파하여 모성으로 돌아가려는 니케의 여신을 집요하게 노린다.[3]

한 번은 레오를 쓰러뜨렸으나 특훈을 받은 레오에게 바늘을 전부 써버린 후 레오 펀치에 동체를 관통 당해 쓰러진다. 극중에서 레오가 특훈을 받는 것은 이 에피소드가 마지막이다.

여담으로 본 작에 등장한 우주인 중에서도 루저 축에 속한다. 인간체의 키가 상당히 작은 편.[4]
  1. 본편에서의 설정은 지구를 매우 사랑하여 4년에 한번씩 대표자가 지구로 내려와 지구인들의 평화와 안녕을 기원하는 우호적인 우주인이라고 되어있다.
  2. 거대화 했을 때에는 과 같은 길이가 된다.
  3. 이 과정에서 키타야마 대원이 노스사탄 성인의 바늘에 맞고 입원하여 다리를 절단할지도 모르는 대수술을 받게 되는데, 이 일로 더 이상의 희생을 막기 위해 스스로 노스사탄 성인에게 접근했다.
  4. 다른 녀석들은 적어도 180이 훨씬 넘어가는데 유독 이 녀석은 키가 작다. 노린건가?